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9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2013.05.10 금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9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사무처


일 시 : 2013년5월10일(금)

장 소 : 의회운영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제1차 회의)

1.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의회사무처 일반회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심사의 건

2.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제1차 회의)

1.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의회사무처 일반회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심사의 건(시장제출)

2.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


(13시08분 개의)

○위원장 김정봉 위원님들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서 반갑고요.

이재풍 사무처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들,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위원님들, 또 집행부 여러분들도 이렇게 연일 이어지는 어제까지의 1회 추경, 정말 머리 써서 한 푼이라도 참 금쪽같이 쓰려고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오늘 시간은 원래 2시로 되어있었지만 위원님들께서 1시로 변경을 해 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이렇게 1시로 변경된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라면서,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9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먼저 의회운영위원회 주무관으로부터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주무관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무관 이창모 의회운영위원회 주무관 이창모입니다.

의사보고 드리겠습니다.

2013년4월30일자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님으로부터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일반 및 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이 접수되어서 소관 사항에 대하여 본 위원회에서 심사토록 회부되었으며, 2013년5월9일자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 산업건설위원장, 교육위원장으로부터 행정사무감사계획서 협의요청이 접수되어 본 위원회에 회부되었음을 보고 드립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정봉 수고하셨습니다.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1.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의회사무처 일반회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심사의 건(시장제출)

(13시10분)

○위원장 김정봉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의회사무처 일반회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심사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이재풍 사무처장님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제안설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위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처장 이재풍입니다.

201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은 58페이지입니다.

201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기정예산액 32억9,050만8,000원보다 1억5,417만3,000원이 증가된 34억4,468만1,000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의정활동지원 및 조직운영사업비로 기간제근로자 보수 인건비로 591만 3,000원, 국내여비로 270만원이 계상되었고 의회청사 옥상 방수공사 및 지하실 바닥공사를 위해 1,500만원을 계상하였으며, 또한 자산 및 물품취득비로 의회사무처 정원 증가에 따른 의자 및 책상 구입에 140만원을, 직원 건강증진용으로 탁구대 구입비 100만원을 계상하였습니다.

의정활동수행비로 국가부담 의원건강보험료 인상분 48만원을 계상하였으며, 의정홍보 강화활동비로는 의정소식지 발간 및 의정활동 홍보수수료 5,000만원을 계상하였고, 자산 및 물품취득비로 의정활동 사진을 별도의 안정적인 백업장치에 보존할 수 있는 백업스토리지 구입비에 200만원을 계상하였습니다.

다음은 59페이지입니다.

의정운영비로 청각장애인에게 의정활동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수화통역수당 525만원을, 서식 인쇄비로 200만원을 계상하였고 회의록 전산시스템 백업 및 업데이트, 유지보수비로 127만5,000원을 계상하였으며 의회사무처 정원 증가에 따른 대민활동비로 60만원을 계상하였습니다.

다음, 자치입법활동 지원 및 연구기능 강화비로는 입법정보지 격월 발간을 위한 사무관리비 400만원을 계상하였습니다.

인력운영비로는 정원 2명 증가에 따른 인건비로 5,677만1,000원을, 사무관리비 및 여비로 578만4,000원을 계상하였습니다.

201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불요불급한 예산을 배제하고 의회 운영을 위한 필수 예산만을 반영한 것으로 위원님들의 많은 배려와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의회사무처 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정봉 수고하셨습니다.

사무처장님께서는 답변석에서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전문위원님의 검토보고가 있겠습니다만 효율적인 의사진행을 위하여 미리 나누어 드린 보고서로 갈음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검토보고는 서면으로 갈음하도록 하겠습니다.

(검토보고 부록으로 실음 : 부록 참조)

다음은 동 안건에 대한 질의답변 순서가 되겠습니다.

질의와 답변은 1문1답 방식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점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질의하실 위원님 계시면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진영은 위원 거수)

진영은 위원님 질의하여 주십시오.

진영은 위원 보고 잘 받았고요.

고생 많으셨네요.

질의라기보다, 이번에 아주 극소수액만 이렇게 반영이 되었네요?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네.

진영은 위원 그래서 혹시... 그럴 일은 없겠습니다만 혹시 의회사무처에서 필수적인 예산을 편성요구 했는데 편성권을 가지고 있는 집행부와 뭔가 해석의 차이로 편성에 반영이 안 되어서 의회 운영에 혹시 지장은 없으신지, 그것만 여쭤 보겠습니다.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네, 그런 염려는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저희들이 한 것에 대해서 집행부도 굉장히 호의적으로, 의원님들이 계시기 때문에 잘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저희들이 필요한 게 있으면 저희들의 힘으로 안 될 때는 의원님들 도움도 얻고 하는데 현재 그런 것은 없습니다.

진영은 위원 그러면 이번에 계상된 예산 가지고 의회를 운영하는데 큰 지장이 없으시다는 말씀이네요?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네, 없습니다.

진영은 위원 그렇게 되었을 거라고 믿고, 앞으로도 그렇게 되리라고 봅니다.

그런데 세종시의 예는 아닙니다만 가끔 언론에도 나오는 사례를 보면 있어서는 안 될 다툼이라고 할까요, 갈등이라고 할까요? 그런 모습을 종종 의원연수라든가 제가 현직에 있을 때 연수에 가면 그런 사례를 종종 접한 경우가 있어요.

있어서도 안 되고, 아마 상호 협조 간에 기관은 틀리다 하더라도 편성도 잘 해 주시고 의결도 잘 해주는 것이 상식과 순리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상입니다.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정봉 더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김장식 위원 거수)

네, 김장식 위원님.

김장식 위원 58쪽에 보면 탁구대 사신다고 했네요, 100만원.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네, 그렇습니다.

김장식 위원 우리가 공간이 있어요?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지금 지하에 탁구대가 2개 있는데 하나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오래되어서 공이 잘 안 떠요.

그래서 그것 하나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김장식 위원 지하에서 하는 거예요?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네, 지하에 탁구장이 있습니다.

김장식 위원 아, 나는 이게 보기에 공간이 있나 싶어서...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더 추가로 하는 게 아니라 하나 있는 게 불량품이기 때문에 그것을 교체하려고 합니다.

김장식 위원 알았습니다.

(박영송 위원 거수)

○위원장 김정봉 네, 박영송 위원님.

박영송 위원 예산이 크게 문제가 되거나 부족하거나 이런 것은 없어서 크게 말씀드릴 것은 없는 것 같고요.

일단은 계속 말씀드렸듯이 의정소식지 지금 올해는 2회 분으로 이렇게 가는데 내년도에는 꼭 좀 확대시켜달라고 다시 한 번 말씀드리고, 그 다음에 수화 통역하시는 분 관련되어서도 오셔서 그분들이, 아직 우리 지역사회에 수화통역사가 많지 않은 모양이더라고요.

그래서 그분들 한 시간 동안 일하시면 굉장히 힘드시거든요.

그런데 이게 어느 정도 많이 계시면 안정적으로 교대가 되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수화통역사가 물론 본청의 임무이기는 하지만 그분들이 오셔서 일을 하실 때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를 해주십사 하는 말씀 하나 드리고요.

또 하나, 우리 입법정보지 주시는 것 저는 잘 보고 있어요. 도움이 많이 되어서.

그 부분도 보면 국회, 법률, 또 다른 지자체의 흐름 이런 것을 보니까 좋기는 하더라고요.

그런데 한 가지 더 부탁을 하려고 계속 제가 고생했다는 말씀을 드리는데, 하나는 뭐냐 하면 의원님들마다 홍보 쪽에서 언론스크랩이나 이런 것을 해서 주기는 해요.

그런데 나가는 사진이나 이런 것들이 사실은 당일 사진이 아니라 그 전에 나왔던 사진들을 배부하는 경향이 조금 있어요.

예를 들어서 봄인데 한겨울 옷을 입고 나가는 사진이라든가, 그래서 좀 다양한 사진들을 회의나 이럴 때마다 클로즈업되어서 사진들을 잘 찍어놓으셨으면 좋겠어요.

전체 사진들 보면, 나중에 의정소식이나 이렇게 들어가면 되지만 각각 의원님들별로 사진들을 계속 찍어놓으셔서 그것을 홍보할 때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고, 또 하나는 주기적으로 저는 1년에 한 2번 정도나 했으면 좋겠는데, 의원님별로 의정활동에 대한 언론홍보매체의 한 부분들을 스크랩을 좀 하셔서 의원님별로 파일을 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나중에 보면 의원님들이 활용하기가 굉장히 좋으시거든요.

그리고 그게 있으면 이러이러한 일을 했다는 것을 또 주민들한테 얘기해 줄 수도 있고, 나중에 의정보고서나 이런 것 할 때 정리하기도 좋고, 그런 것들을 의원님별로 파일을 만드셔서 그것을 나중에 어느 정도 추적이 되면 의원님별로 배부 좀 해 주셨으면 좋겠다, 또 그 말씀을 좀 드릴게요.

이상입니다.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네, 알겠습니다.

지금 박 위원님 말씀하신 것을 명심하겠습니다.

수화통역사 오시는 분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우리가 좀 더 철저하게 안내해서 휴식이라든지 이런 것을 해주고, 그 다음에 보도 나갈 때 옛날 사진 하나만 하지 않고 그때그때 여러 사진을 확보해서 할 수 있도록 공보계에서 분명히 그것은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의원별 홍보활동한 것을 스크랩한다든지 파일을 만든다는 문제는 조금 인력이 많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만 시도하겠습니다.

해서 인원 보충되는 대로 그런 것을 좀 주기적으로 해서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불편이 없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김부유 위원 거수)

○위원장 김정봉 네, 김부유 위원님.

김부유 위원 수고 많으시고요.

의회사무처에 대해서 특별하게 질의를 드릴 것은 없습니다마는 본위원이 지난번에 우리 의회사무처 정원 증원과 관련해서 사실 굉장히 고민스러웠던 부분인 것은 아시죠?

의회사무처 정원 증원과 관련해서 발언한다는 게 쉽지 않았어요.

의원이 자기 집 살림살이만 챙긴다는 비난을 받을 가능성이 높았기 때문에 다른 의원님들은 그런 발언 안 한 거예요.

저는 그것 감수하고 했습니다.

4명 확보를 했는데, 이번에 추경예산안에 6급하고 7급, 2명만 계상을 해 놓은 거죠?

그러면 지난번에 현원 2명 포함해서 4명을 받기로 했는데, 운전직렬 관계는 어떻게 하기로 가닥이 잡히셨나요?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현원 4명 말씀하신 것은 우리한테 직제로 2명이 증원되고 나머지 2명은 본청에 잡힌 사람들을 인력지원해 주는 겁니다.

그리고 하반기에 직제로 되는 것이고, 운전원은 여기에 포함 안 하고 이와 별도로 오늘 우리가 예산 올린 기간제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김부유 위원 그 기간제... 사실 저도 그것을 여러 가지로 고민을 해봤어요.

기간제로 했을 때 장점과 단점이 있거든요.

버스를 운영해야 되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있고, 그러면 그 운전직 기간제 하는 것도 7월부터 가능한 건가요?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지금 이제 여기서 추경이 끝나면 우리가 모집절차하면 거기서 좀 당겨질 수도 있습니다.

기간제는 그렇게 기간이 많이 안 걸리는데, 7월부터면 충분합니다.

김부유 위원 네, 빨리 필요할 것 같아요.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네, 빨리 하겠습니다.

김부유 위원 지금 우리 기사님 한 분이 혼자서 하다보니까, 의회사무처 업무까지 포함해서 하다보니까 상당히 의정활동 하는데 많은 불편이 초래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요.

또 하나는 박영송 위원님께서 말씀하신 스크랩 문제,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집행부도 그렇지만 의회사무처도 인력이 없는데 누가 그것 스크랩을 해 주겠어요?

그냥 그 부분, 기술적인 문제, 운영적인 문제는 나중에 직원이 충당되거나 했을 때 가능한 일이지, 그것을 누가 하겠습니까?

공보계에 지금 공보계장 포함해서 세 분이죠?

그렇게 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 직원이 있습니까?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위원님이 말씀하셔서 우리가 시도하겠다고 말씀드렸고 그렇게 이해해 주시고 유의해 주시면...

김부유 위원 저는 역으로 말씀드리면 그런 홍보자료는 각 의원님들 이메일로 넣어주세요.

그러면 의원들이 알아서 정리하고 하면 되는 것이지, 무슨 지금이 `70년대, `80년대 보고하는 시대입니까?

그냥 이메일로 넣어주시면 저 같은 경우는 제가 알아서 할게요.

그런 식으로 하면 되는 것이고, 반대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지금 시대가 많이 바뀌었어요.

종이로 해서 하는 것보다는, 예를 들어서 예컨대 만약에 한다고 하면 나중에 인원이 충원이 되고 그런 정도의 능력이 갖추어진 직원들이 있다고 하면 전자문서나 전자파일로 보내주시면 그것을 적절히 해서... 지금 예를 들어서 블로그 같은 데에, 저 같은 경우는 그것을 많이 활용하는데, 블로그에 책자로 인쇄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저는 제가 연기군의원 시절부터 지금까지 해왔던 것을 다 블로그북으로 제가 만들거든요.

사진만 편집하면 자동으로 편집이 되는 겁니다.

책자로 편집이 돼요.

그래서 누구나 제 블로그에 들어와서 그것만 누르면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의정활동 부분들이 쭉 펼쳐져요.

시 공보관실에서도 그런 것은 아직 활용을 못 하더라고요.

우리 의원님들도 마찬가지예요.

지금 다 노트북 가지고 다니시고 인터넷 활용하는 시대니까 가급적이면 종이보다는 전자문서로 SNS나, 이런 것을 활용해서 보내주시던가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오히려 나중에 지방선거에 출마한다든가 기타 등등 활용할 때 훨씬 더 쓰기가 쉬워요.

그냥 인쇄물로 주시는 것은 복사 기능밖에 없기 때문에 사실은 이메일로 주셔서 그것을 가지고 있을 때 스스로 편집도 가능하고 여러 가지로 다용도로 쓸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이 훨씬 더 유익하다는 것만... 제 의견이에요.

찬반의견이 아니고 제 의견만 그렇게 말씀을 드립니다.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네, 감사합니다.

김부유 위원 운전직 문제는 조속하게 빨리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알겠습니다.

최대한 도와드리는 입장에서 앞서가시는 김부유 위원님은 그런 식으로 하고, 저희들이 해줄 수 있다면 서류로도 최대한 하는 방향으로 준비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정봉 좋은 말씀 감사하고요.

더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없으시면 제가 한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리 존경하는 진영은 위원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의회사무처 소관에서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 집행부로 요청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당부분이 아마 누락이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볼 때는 사무처 각 소관 부서에서 필요했기 때문에 올렸던 사항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물론 당연히 모든 게 다 되었으면 좋겠지만 안 되는 이 상황에서 사무처장님께서는 의회 운영에 큰 문제가 없다고 이렇게 말씀을 해주시니까 참 다행입니다만 다음에 2차 추경이라든지 다음 또 추경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3차 추경이 되었든지, 아니면 내년도 당초예산이 되었든지 사전에 의원님들께 일단 말씀을 해 주시고 또 우리 의원님들께서 생각하실 때 이러 이러한 것은 우리들이 운영하면서, 의정활동 하면서 필요한 사항들이 있을 수 있으니까 같이 한번 생각을 공유하면서 일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 가지 하고요.

그리고 우리 존경하는 박영송 위원님께서 말씀하시고 김부유 위원님께서 말씀하셨지만 얼마 남지 않은 준비하고 있는 의원님들이 계시기 때문에 최대한 그런 자료, 특히 스크랩 같은 거라든지 이런 의정활동에 관한 것은 가능한 한 충분히 자료를 준비해 줘서 내년도 선거에 임하시는 우리 의원님들께서 모두 좋은 성과가 있도록 그렇게 뒷받침해 주시기를 진심으로 당부 드리겠습니다.

어차피 한 지붕에서 사무처하고 의원님들하고 같이 있는 동안 만큼은 정말 한 몸이 되어서, 충분히 소통을 해서 바람직한 의정활동이 되도록 서로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 말씀을 마치겠습니다.

이재풍 사무처장님께서는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의회사무처장 이재풍 감사합니다.

한 말씀만 더 드리고... 이렇게 위원장님과 위원님들이 저희 사무처 예산에 대해서 저희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신경써 주시고 지원해 주시는 것 너무 감사드리고요.

저희들은 힘이 닿는 한 열심히 지원토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지난 본회의에 마이크가 안 좋았습니다.

처음부터 저희가 많이 불안했고 어쨌든 의원님들한테는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내구연한이 지난 칩이 조금 고장나서 교체하는 문제인데 그 부분 때문에 우리가 철저하게 준비한다고는 했는데 그 전까지 준비했는데 본회의하고 나서 그런 일이 있었습니다.

너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바로 그것은 교체해서 앞으로 그런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정봉 위원 네, 고맙습니다.

이상으로 질의답변을 종결합니다.

(의사봉 3타)

다음은 계수조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능률적인 계수조정을 위하여 잠시 정회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김부유 위원 (마이크 꺼짐)아니, 잠깐만요.

계수조정 할 것 지금 없잖아요?

○위원장 김정봉 얘기 들었으니까 혹시 하면서...

김부유 위원 (마이크 꺼짐)그렇게 하시죠.

○위원장 김정봉 그러면 계수조정을 위하여 잠시 정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13시31분 정회)

(13시33분 속개)

○위원장 김정봉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속개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지금부터 의사일정 제1항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의회사무처 소관 일반회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심사의 건에 대한 계수조정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제출된 본 안건에 대해서는 의회사무처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이상으로 계수조정 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토론순서입니다만 동 안건은 충분하게 심사하였으므로 토론을 생략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토론을 생략합니다.

(의사봉 3타)

다음은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의회사무처 소관 일반회계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심사의 건은 의회사무처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은 제출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2.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

(13시34분)

○위원장 김정봉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심의에 앞서 본 안건은 「세종특별자치시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제2조제2항의 규정에 의거, 각 상임위원회는 운영위원회와 협의하여 감사계획서를 작성하도록 되어있는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전문위원님의 검토보고가 있겠습니다.

전문위원님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검토보고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변영호 의회운영위원회 전문위원 변영호입니다.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에 대한 검토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검토보고 부록으로 실음 : 부록 참조)

○위원장 김정봉 변영호 전문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동 안건에 대한 질의답변 순서가 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시면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대답 없음)

더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의사일정 제2항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에 대한 질의답변 종결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다음은 토론순서입니다만 동 안건은 충분하게 심사하였으므로 토론을 생략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토론을 생략합니다.

(의사봉 3타)

다음은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은 각 상임위원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의사일정 제2항은 제출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이상으로 제9회 세종특별자치시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13시39분 산회)


○출석위원(5인)
위 원 장 김정봉
부위원장 김장식
위 원 김부유
진영은
박영송


○출석공무원(1인)
의회사무처장이재풍


○위 원 장 김정봉


○전문위원 변영호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