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9회 제2차[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2013.05.24 금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9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임시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2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사무처


일 시 : 2013년5월24일(금)

장 소 : 의회운영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제2차 회의)

1.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요구의 건


심사된 안건(제2차 회의)

1.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요구의 건(위원회제출)


(13시32분 개의)

○위원장 김정봉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 제9회 임시회가 끝나자마자 또 바로 사무감사 준비에 여념이 없으신 우리 존경하는 위원님들, 또 사무감사 준비에 같이 고생하시느라고 밤까지 근무하시는 우리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우리 행정사무감사는 정말 우리 행정이 적절하게 집행이 됐는지, 또 우리 위원님들께서 어떻게 했으면 좋겠는가 하는 시정요구도 할 수 있는 그런 자리이고, 또한 더불어서 이번 기회를 통해서 우리가 많은 정보도 접할 수 있는 아주 귀중한 시간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가 정말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고, 또한 집행부 공무원께서도 이번 감사에 철저히... 같은 한 지붕위에서 살고 있지만 철저히 감사를 준비해서 우리 시정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을 같이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자, 그러면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9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먼저 우리 의회운영위원회 주무관으로부터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주무관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o 보고사항(주무관 이창모)

(13시34분)

○주무관 이창모 의회운영위원회 주무관 이창모입니다.

의사보고 드리겠습니다.

2013년 5월3일자로 본 위원회에서 2013년도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의 건을 의결하였으며, 이에 따라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요구의 건을 상정하게 되었음을 보고 드립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정봉 네, 수고하셨습니다.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1.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요구의 건(위원회제출)

○위원장 김정봉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우선 본 안건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 올리겠습니다.

본 안건은 지방자치법 제40조제1항 및 같은법 제41조제4항과 같은법 시행령 제43조의 규정에 의거 본 위원회의 의결로 서류제출을 요구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리며, 사전에 위원님들께서 제출하여 주신 행정사무감사 요구자료 목록을 취합, 작성하여 자리에 놓아 드린 요구 목록 및 자료제출 서식을 바탕으로 심의를 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본 서류제출 요구는 6월5일까지 제출받을 예정입니다.

그러면 위원 여러분, 의사일정 제1항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요구의 건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잠시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잠시 정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13시36분 정회)

(14시02분 속개)

○위원장 김정봉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속개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이어서 동 안건에 대한 질의답변 순서가 되겠습니다만 질의하실 위원님 계시면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의사일정 제1항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요구의 건에 대한 질의답변 종결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다음은 토론순서입니다만 동 안건은 충분하게 심사하였으므로 토론을 생략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토론을 생략합니다.

다음은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요구의 건은 사전에 논의해 주신 수정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요구의 건은 수정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방금 의결된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요구의 건은 서면으로 의장에게 보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9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고 준비하시느라고 고생하신 집행부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14시03분 산회)


○출석위원(6인)
위 원 장 김정봉
부위원장 김장식
위 원 김부유
박성희
박영송
진영은


○전문위원 변영호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