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9회 제3차[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2013.06.14 금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9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임시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3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사무처


일 시 : 2013년6월14일(금)

장 소 : 운영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제3차 회의)

1. 제10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제3차 회의)

1. 제10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의장제의)


(11시47분 개의)

○위원장 김정봉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요즘에 무척 바쁘시죠?

또 어제가 단오이다 보니까 1년 중에서 가장 양의 기운이 왕성한 시절이 요즘인 것 같습니다.

때에 맞춰서 우리 의원 활동 중에서 가장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행정사무감사도 포함된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 충분히 검토하시고 공부하셔서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 및 기타 이번 회기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9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먼저 의회운영위원회 주무관님으로부터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주무관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무관 이창모 의회운영위원회 주무관 이창모입니다.

의사보고 드리겠습니다.

2013년6월12일자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님으로부터 제10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이 제출되었음을 보고 드립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정봉 수고하셨습니다.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1. 제10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의장제의)

○위원장 김정봉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제10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위원님들께서는 기 배부해드린 유인물을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본 안건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회의규칙 제19조의 규정에 의하여 의장님으로부터 우리 위원회에 협의요청한 건으로 그 개요를 설명 드리면, 금번 제10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는 6월17일부터 7월12일까지 총 26일간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먼저 6월17일 오전 10시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금번 정례회 회기 결정과 세종특별자치시장 및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으로부터 주요업무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기타 안건을 처리하게 되어있습니다.

이어서 6월18일부터 7월1일까지 총 14일간 각 소관 상임위원회별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7월2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2103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일반 및 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청취할 예정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같은 날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의하여 2012회계연도 의회사무처 소관 세입세출 결산 및 2013년도 의회사무처 소관 일반회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심사와 기타 안건을 처리할 예정으로 되어있습니다.

이어서 7월3일부터 7월8일까지 6일간 의회운영위원회를 제외한 각 소관 상임위원회별 2012회계연도 세입세출, 기금결산 심사 및 예비비 지출승인과 2013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심사, 그리고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처리할 예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7월9일부터 7월11일까지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2012회계연도 연기군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기금결산 심사 및 지출승인과 2012회계연도 세종특별자치시 일반 및 특별회계와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기금결산 심사 및 예비비 지출승인, 그리고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일반 및 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을 심사하는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날인 7월12일에는 오전 10시에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및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일반 및 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과 2012회계연도 연기군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기금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 그리고 2012회계연도 세종특별자치시 일반 및 특별회계,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승인 및 예비비 지출 승인, 그밖에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과 기타 안건을 처리하는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번 제10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에 대해서는 의장께서 협의요청한 원안으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박성희 위원 (마이크 꺼짐)이의 있습니다.

○위원장 김정봉 그러면 존경하는 박성희 위원님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성희 위원 집행부로부터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일반 및 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이 회부가 되지 않았으므로 당초 의사일정에서 관련 회의일정을 예비일로 변경하고 7월12일 제3차 본회의 의사일정 제2항 `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일반 및 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을 삭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원장 김정봉 방금 존경하는 박성희 위원님으로부터 수정안 발의가 있으셨습니다.

본 수정안에 대하여 재청하시는 위원님 계십니까?

(『재청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박성희 위원님의 수정발의에 대하여 재청이 있으므로 본 안건은 위원회안으로 의제가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10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에 대하여 심도있는 심사를 위하여 잠시 정회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지금부터 잠시 정회를 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11시54분 정회)

(11시55분 속개)

○위원장 김정봉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속개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박성희 위원님께서 말씀하신 수정동의안에 대하여 질의 및 토론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박성희 위원님께서 수정발의하신대로 수정 가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10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은 수정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이상으로 제9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11시55분 산회)


○출석위원(4인)
위 원 장 김정봉
부위원장 김장식
위 원 박영송
박성희


○출석공무원(1인)
의회사무처장이재풍


○전문위원 변영호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