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5회 제1차[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2013.01.28 월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5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정례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사무처


일 시 : 2013년1월28일(월)

장 소 : 의회운영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제1차 회의)

1. 제6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제1차 회의)

1. 제6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의장제의)


(16시03분 개의)

○위원장 김정봉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서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 한 해 우리 의회운영위원회에 열정으로 참여해 주시고 좋은 고견을 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세종특별자치시의회가 광역의회로써 아직 안정적이지는 못하지만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금년 한 해도 우리 위원회가 좀 더 발전적인 위원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저도 열심히 하겠지만 여러 위원님들께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오늘 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차 정례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제6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의장제의)

○위원장 김정봉 의사일정 제1항 제6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님들께서는 배부해드린 유인물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본 안건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회의규칙 제19조의 규정에 의하여 의장님으로부터 우리 위원회에 협의요청한 건으로 그 개요를 설명드리면 금번 제6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는 1월29일에서 2월6일까지 총 9일간 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29일 오전 10시에 1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금번 임시회 회기결정과 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주요업무추진계획 보고를 청취하고자 합니다.

1월30일부터 2월5일까지는 7일간 휴회하여 각 상임위원회의 주요업무추진계획 보고·청취 등의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마지막 날인 2월6일 오후 2시에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된 조례안 의결 및 기타 안건을 처리하는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기배부해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번 제6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에 대해서는 의장님께서 협의요청한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김장식 위원 있습니다.

○위원장 김정봉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장식 위원 회기결정의 건하고 제2항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하고 제3항 교육청 주요업무추진계획 보고, 제4항에 ‘기타안건 처리’를 넣어서 우리 촉구성명서라든지 이런 것을 처리를 하도록 하면 어떤가 싶고요.

휴회의 건은 5항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위원장 김정봉 네, 그러면 방금 존경하는 김장식 위원님으로부터 2013년1월29일 의사일정에 기타안건 처리의 건을 추가하고자 하는 수정발의가 있으셨습니다.

본 수정동의에 대해서 재청하시는 위원님 계십니까?

(『재청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김장식 위원님의 수정발의에 대하여 재청이 있으므로 본 안건은 위원회안으로 의제가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김장식 위원님의 수정동의안에 대하여 질의 및 토론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금번 제6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에 대해서는 의장께서 협의요청하시고 존경하는 김장식 위원님께서 수정발의하신 대로 1월29일 의사일정에 ‘제4항 기타안건 처리’를 추가하고 제4항 휴회의 건을 5항으로 수정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6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은 수정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5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2차 정례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고 준비하느라 고생하신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리면서 산회를 선포합니다.

(16시09분 산회)


○출석위원(5인)
위 원 장 김정봉
부위원장 김장식
위 원 김부유
박성희
박영송
○전문위원 변영호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