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37회 제3차[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2016.06.15 수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7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임시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3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사무처


일 시 : 2016년6월15일(수)

장 소 : 의회운영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제3차 회의)

1. 제38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2.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중교통 운영개선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


심사된 안건(제3차 회의)

1. 제38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의장제의)

2.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중교통 운영 개선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


(09시50분 개의)

○위원장 서금택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7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3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위원님 여러분, 그동안 안녕하셨습니까?

근 보름여 만에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니 너무도 반갑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여름의 무더위가 시작되는 6월입니다.

더욱이 올해는 점점 더위가 극심해지고 있는 듯합니다.

게다가 위원님들의 민생현장을 통한 의정활동은 몸과 마음을 쉽게 지치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금번 다가올 정례회 활동으로 인해 건강에 해를 끼치게 되지 않을까 본 위원장은 너무도 염려스러운 마음입니다.

아무쪼록 바쁘신 중에도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무사히 일정 잘 마치시고 즐거운 휴가 준비를 맞이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하면서 회의를 진행하습니다.

금일 회의 진행은 제38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과 대중교통 운영개선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에 대하여 심의토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의사일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의사일정에 따라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 제38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의장제의)

(09시52분)

○위원장 서금택 의사일정 제1항 제38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합니다.

(의사봉 3타)

위원님들께서는 유인물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본 안건은 「세종시의회 회의규칙」제19호조에 따라 의장이 우리 위원회에 협의 요청한 건으로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6월15일 본회의를 개회하여 제38회 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과 2016년도 하반기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의 건을 실시하고, 6월16일부터 6월29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하반기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를 실시하며, 6월30일부터 7월4일까지 제2차에서 제4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의장과 부의장 그리고 상임위원장 선거를 실시하고 예결위 등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며, 7월6일부터 7월1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2015년도 결산 승인 및 조례안 등을 처리하며, 7월14일부터 7월18일까지 예결특위를 개의하여 2015년도 결산안을 심의하는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세부일정은 의석에 배부해드린 세부 의사일정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시면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복렬 위원 거수)

김복렬 위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복렬 위원 김복렬 위원입니다.

제38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에 대하여 사전에 위원님들과 논의한 대로 일부 일정을 조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초 7월6일부터 7월12일까지 결산 등 처리를 위한 상임위원회 활동기간을 7월6일부터 7월 13일까지로 하고, 당초 7월14일부터 7월18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기간을 7월14일부터 7월19일까지로 수정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서금택 방금 존경하는 김복렬 위원님으로부터 수정안 발의가 있었습니다.

본 수정안에 대하여 재청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재청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수정안 동의에 대한 재청이 있었으므로 의제로 성립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다음은 본 수정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질의를 종결합니다.

(의사봉 3타)

다음은 토론 순서입니다만 사전에 토론을 신청하신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토론을 생략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다음은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제38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은 김복렬 위원님께서 수정 발의하신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의사일정 제1항은 수정한 부분은 수정안대로 그 밖의 부분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2.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중교통 운영 개선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

(09시56분)

○위원장 서금택 의사일정 제2항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중교통 운영 개선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먼저 제안설명 순서입니다.

본 안건을 제안하신 이태환 대중교통 운영개선 특별위원회 위원장님께서는 의석에서 제안설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태환 의원 안녕하십니까? 대중교통 운영개선 특별위원회 이태환 위원장입니다.

존경하는 의회운영위원회 위원님들에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중교통 운영개선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본 안건은 2016년6월15일 대중교통 운영개선 특별위원회 안으로 발의한 것임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배부해드린 안건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제안 이유입니다.

우리 특위는 지난해 12월에 활동기간을 한 차례 연장하여 바이모달트램 시범 운영에 따른 시승 점검 및 집행부 시책 추진사업 등을 보고 청취하였으며, 정책대안 연구를 통해 조례 제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업무보고를 통해 집행부에서 추진 중인 교통공사 설립 및 시영버스 운영과 관련해 추진상황과 그에 대한 점검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향 조사 등을 위해 활동기간의 연장이 필요하여 제안한 것입니다.

다음은 주요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면, 특별위원회 활동기간을 당초 2016년6월31일까지는 2016년12월30일까지 연장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 밖의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자료를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본 안건의 취지를 널리 이해하시고 원안대로 가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서금택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전문위원의 검토보고 순서입니다만 효율적인 회의 진행을 위해 의석에 배부해드린 보고서로 갈음토록 하겠습니다.

(검토보고 부록으로 실음 : 부록참조)

다음은 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시면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질의·답변을 종결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다음은 토론순서입니다만 사전에 신청하신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토론을 생략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다음은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중교통 운영개선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에 대하여는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의사일정 제2항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중교통 운영개선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이것으로 오늘의 계획된 의사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그리고 관계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37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3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09시59분 산회)


○출석위원(5인)
위 원 장 서금택
부위원장 김복렬
위 원 김원식
정준이
장승업
○위원아닌의원(1인)
이태환의원
○출석공무원(1인)
의정담당관민경태
○전문위원 전석천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