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38회 제3차 의회운영위원회(2016.07.20 수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8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정례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3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사무처


일 시 : 2016년7월20일(수)

장 소 : 의회운영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제3차 회의)

1. 국회 세종분원 설치 촉구 결의안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제3차 회의)

1. 국회 세종분원 설치 촉구 결의안 채택의 건(정준이 의원 대표발의)(정준이·장승업·이충열·서금택·박영송·김원식·김복렬·김선무·윤형권·김정봉·이태환·이경대·안찬영·임상전·고준일 의원 발의)


(09시46분 개의)

○위원장 김선무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8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1차 정례회 제3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위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금일 정례회 마지막 일정을 앞두고 이렇게 급작스럽게 회의를 개최하게 되어 대단히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금일 심사할 안건은 국회 세종분원 설치 촉구 결의안에 대하여 심사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는 사전에 여러 의원님들 간에 협의를 거쳐 상정된 사항임을 알려드리며,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드린 의사일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 국회 세종분원 설치 촉구 결의안 채택의 건(정준이 의원 대표발의)(정준이·장승업·이충열·서금택·박영송·김원식·김복렬·김선무·윤형권·김정봉·이태환·이경대·안찬영·임상전·고준일 의원 발의)

(09시47분)

○위원장 김선무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국회 세종분원 설치 촉구 결의안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본 안건을 대표발의하여 주신 정준이 의원님께서는 의석에서 제안설명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준이 의원 정준이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의회운영위원회 위원님들께 국회 세종분원 설치 촉구 결의안에 대해 제안설명을 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본 결의안은 본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장승업, 이충열, 서금택, 박영송, 김원식, 김복렬, 김선무, 윤형권, 김정봉, 이태환, 이경대, 안찬영, 임상전, 고준일 의원님께서 공동발의하여 주신 것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본 결의안에 대한 제안 이유를 말씀드리면,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기 어려운 수도권의 과밀화를 해소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함은 물론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종시가 건설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행정기관의 단순한 이전에 따른 행정의 비효율성을 개선하고, 실질적인 행정수도의 기능을 확충하기 위해서는 국회 세종분원 설치가 시급합니다.

또한 여·야 정당에서는 표만을 의식한 포퓰리즘이 아니라 세종시가 성공적으로 건설될 수 있도록 국가정책 공약으로 명문화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에 여·야 정당과 지역을 떠나 국가 백년대계를 위해 우리 세종시에 국회분원이 설치될 수 있도록 국회와 정부에 건의하는 결의안입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유인물을 참조해 주시고, 아무쪼록 원안대로 의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선무 정준이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전문위원의 검토보고 순서입니다만 효율적인 회의 진행을 위해 서면으로 갈음토록 하겠습니다.

(검토보고 부록으로 실음 : 부록참조)

다음은 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시면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답 없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질의·답변을 종결합니다.

(의사봉 3타)

다음은 토론순서입니다만 사전에 신청하신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토론을 생략합니다.

(의사봉 3타)

다음은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국회 세종분원 설치 촉구 결의안 채택의 건에 대하여는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은 원안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이상으로 금일 의사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금일 의결한 결의안의 심사결과에 대해서는 의장께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회의에 참석해주신 위원님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38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09시54분 산회)


○출석위원(6인)
위 원 장 김선무
부위원장 정준이
위 원 김원식
김정봉
서금택
장승업
○출석공무원(1인)
의정담당관민경태
○전문위원 전석천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