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24회 제3차 의회운영위원회(2014.12.09 화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4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정례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3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사무처


일시 : 2014년12월9일(화)

장소 : 의회운영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제3차 회의)

1. 세종시 정상 건설에 대한 정부의 의지 촉구 결의안


심사된 안건(제3차 회의)

1. 세종시 정상 건설에 대한 정부의 의지 촉구 결의안(이태환 의원 대표발의)(이태환·안찬영·김선무·박영송·윤형권·이경대·고준일·서금택 의원 발의)


(11시35분 개의)

○위원장 서금택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4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오늘은 세종시 정상 건설에 대한 정부의 의지 촉구 결의안을 심사하도록 하겠습니다.


1. 세종시 정상 건설에 대한 정부의 의지 촉구 결의안(이태환 의원 대표발의)(이태환·안찬영·김선무·박영송·윤형권·이경대·고준일·서금택 의원 발의)

(11시36분)

○위원장 서금택 의사일정 제1항 세종시 정상 건설에 대한 정부의 의지 촉구 결의안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본 안건을 대표발의하여 주신 이태환 의원님께서는 의석에서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태환 의원 이태환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의회운영위원회 위원님들께 세종시 정상 건설에 대한 정부의 의지 촉구 결의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본 결의안은 지난 12월5일에 본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안찬영·김선무·박영송·윤형권·이경대·고준일·서금택 의원님께서 공동발의하여 주신 것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결의안에 대하여 제안이유를 말씀드리면 세종시 건설사업은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을 상징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국책사업임에도 정부는 세종시 조기정착에 역행하는 수도권을 오가는 공무원 통근버스를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법에서 세종시 이전 대상 제외 부처로 외교부, 통일부 등 6개 부처로 되어 있음에도 미래창조과학부와 해양수산부는 물론 최근 정부조직 개편에 따라 신설된 부처에 대한 세종시 이전계획을 발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공무원 통근버스 운행 즉각 중단과 미래창조과학부와 해양수산부는 물론 최근 정부조직 개편에 따라 신설된 부처의 조속한 세종시 이전을 촉구하는 결의안입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유인물을 참조하여 주시고 아무쪼록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서금택 이태환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전문위원의 검토보고 순서입니다만 효율적인 회의진행을 위해 의석에 배부해 드린 검토보고서로 갈음하겠습니다.

(검토보고 부록으로 실음 : 부록 참조)

다음은 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시면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답 없음)

위원 여러분, 동료 위원들 간에 심도 있는 대화와 의견조정을 위해 잠시 정회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약 10분간 11시50분까지 1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11시39분 회의중지)

(11시57분 계속개의)

○위원장 서금택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여러 위원님들과 정회 중에 심도 있게 논의한 결과 세종시 정상 건설에 대한 정부의 의지 촉구 결의안은 중앙행정기관 3단계 이전 시점에서 보다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보류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세종시 정상 건설에 대한 정부의 의지 촉구 결의안은 보류하고자 하는데 여러 위원님,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보류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이상으로 제24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11시59분 산회)


○출석위원(5인)
위 원 장 서금택
부위원장 김복렬
위 원 고준일
김원식
정준이
○위원아닌의원
이태환의원
○전문위원 변영호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