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9회 제1차 본회의(2014.07.02 수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9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사무처


일 시 : 2014년7월2일(수) 오전 10시08분


의사일정(제1차 회의)

1. 의장 선거

2. 부의장 선거

3. 제19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부의된 안건(제1차 회의)

o 보고사항(의정담당관 김성현)


(10시03분)

○총무담당 임철원 총무담당 임철원입니다.

오늘은 제2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가 최초로 집회되어 제1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는 날입니다.

오늘 개의되는 제1차 본회의는 제2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원 구성을 위한 임시회로 의식행사는 생략하겠습니다.

그러면 의정담당관으로부터 제2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집회에 관한 보고가 있겠습니다.


o 보고사항(의정담당관 김성현)

○의정담당관 김성현 안녕하십니까? 의정담당관 김성현입니다.

제2대 의원으로 선택을 받으신, 그리고 또 선택을 받으셔서 이렇게 등원을 하신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면서 제19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집회에 관하여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지난 6월4일 실시한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지역구 의원님 열세 분과 비례대표 의원님 두 분이 당선되어서 열다섯 분의 의원님 모두가 등록을 마치셨습니다.

오늘 집회는 지방자치법 제45조제1항에 따라 2014년7월1일 의회사무처장이 집회공고를 하여 제2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원 구성을 위한 제19회 임시회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의사일정은 원 구성을 위한 의장·부의장 선거와 이번 회기의 의사일정을 정한 후 1차 본회의를 산회하겠습니다.

내일은 제2차 본회의를 오전 10시에 개의해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과 위원장 선거, 그리고 운영위원회 위원 선임과 위원장 선거 등을 처리하겠습니다.

그리고 모레 7월4일은 오전 10시부터 제2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개원식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현재 의원님들께서 앉아 계신 좌석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회의 규칙 제3조2항에 따라 지역구 및 비례대표의 순서에 따라 임시로 배치되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총 열다섯 분 의원님 모두가 출석을 하셨기 때문에 지방자치법 제63조 및 제64조에 정한 의사 및 의결정족수가 충족하므로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오늘 의장 선거를 위한 의장직무대행은 지방자치법 제54조에 따라 오늘 출석하신 의원님 중에서 최다선 의원으로 연장자이신 장승업 의원님의 사회로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집회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총무담당 임철원 의장직무대행을 하실 장승업 의원님께서는 단상으로 나오셔서 회의를 진행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장승업 의장직무대행, 단상으로 이동)

(10시08분 개의)

○의장직무대행 장승업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장승업 의원입니다.

방금 의정담당관이 보고한 바와 같이 지방자치법 제54조의 규정에 따라 본 의원이 제2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선거를 위한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13만 시민의 권익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헌신하고자 뜻을 같이 하는 동료의원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서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은 세종특별자치시 제2대 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위하여 의장을 선출하는 짧은 시간이지만 앞으로 2년간 우리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을 뽑는 의장직무대행의 중책을 맡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회의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9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의원 여러분!

오늘은 제2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원 구성을 위한 의장과 부의장 선거를 처리하는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라면서 오늘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장 선거에 앞서 부의장 선거 및 4개 상임위원장 배정관계 협의가 되지 않은 관계로 각 당에서 협의할 때까지 회의를 정회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네, 그러면 정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10시09분 회의중지)

(16시26분 계속개의)

○의장직무대행 장승업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 속개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원 여러분!

제2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위하여 협의를 하였으나 의원 간 협의가 되지 않아 다시 한 번 의원들 간의 심도 있는 협의를 위하여 의장직무대행의 제의로 금일 회의를 산회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제2차 본회의는 내일 7월3일 오전 10시에 개의하고자 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16시26분 산회)


○출석의원(15인)
고준일의원
김복렬의원
김선무의원
김원식의원
김정봉의원
박영송의원
서금택의원
안찬영의원
윤형권의원
이경대의원
이충열의원
이태환의원
임상전의원
장승업의원
정준이의원
○의회 출석공무원(3인)
의정담당관김성현
총무담당임철원
의정담당이상완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