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정활동 > 결의·건의문·성명서

결의·건의문·성명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세종특별자치시 이전 지지 결의문 의정담당관(의정담당) 2019-01-25 조회수 859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세종특별자치시 이전 지지 결의문

 

세종특별자치시는 출범 5년 만에 40개 중앙행정기관과 15개 국책연구기관 등이 이전을 완료하였고, 당초 10만명이었던 시민이 32만명으로 급증하는 등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도시로 자리매김 하였다.

또한, 국토의 중심에 위치하여 전국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한 교통망을 보유하고 있고, 국가균형발전의 대표 도시로써 국가 차원의 집중적인 투자와 육성이 이루어지고 있다.

아울러,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로써 출산율 전국 최고, 평균연령 전국 최저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세종특별자치시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 들어서기에 손색없는 최적의 사회적지리적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세종특별자치시가 대한민국 축구 경쟁력 강화와 유소년 축구 육성 등 대한축구협회가 제시한 미래 비전을 실현할 최적지라고 확신한다.

세종특별자치시에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 입지하게 되면 스마트시티 구축과 더불어 새로운 미래 도시로 성장해 나갈 것임을 확신한다.

이에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세종특별자치시 이전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며, 유치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세종특별자치시 이전을 32만 시민의 열망을 모아 적극 지지한다.

하나,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 대한축구협회의 미래비전을 실현하고 세계적인 축구의 메카가 되도록 적극 협한다.

하나,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시청, 교육청과 협력하여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세종특별자치시 이전에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결의한다.

 

2019. 1. 25.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