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개 > 의장실 > 의장 연설문

의장 연설문

의장 연설문 보기 페이지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본문으로 구분
제41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개회사> 세종시의회 2017-01-11 조회수 364

제41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개회사>


사랑하는 25만 세종시민 여러분!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춘희 시장님과 최교진 교육감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새로운 출발과 협력을 다짐하는 새해의 첫 회기인 제41회 임시회를 개회하는 자리에서 여러분들의 활기찬 모습을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희망찬 정유년 새해를 맞이하여 소망하는 모든 일이 뜻하시는 대로 이뤄지고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활력이 넘치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새해들어 더욱 활발하게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펴오고 계시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과 더불어 살기좋은 명품도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진력해 오시는 이춘희 시장님과 최교진 교육감님을 비롯한 산하 전 공무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와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세종시는 지난해까지 55개 정부부처 및 관계기관 1만9천여 명이 안착하는 등 지역발전 가속화 여건이 성숙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세종시 정상건설, 국회 분원 및 청와대 제2집무실 설치, 세종시 특별법 개정 등 현안사항의 차질 없는 추진이 요구되고 있기에 함께 힘을 모아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세종시민 여러분!

 

지방자치 성공의 열쇠는 시민의 관심과 참여에 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하는 세종시의회는 2016년도 지방의회 청렴도 측정결과, 지역주민 평가 부분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는 성과가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올 한 해도 시민의 뜻과 바람을 가득 담아내는 충실한 대변자로서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의정에 반영하고,

 

제2대 후반기 의정목표인 건전한 상식이 통하는 정의로운 의회, 시민행복을 위한 민생의회, 소통하는 민주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오늘부터 10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41회 임시회에서는 금년도 집행부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할 시정과 교육행정의 주요업무 계획의 보고․청취와 조례안 심사 등 각종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이번에 보고하게 될 2017년도 주요 업무계획이 내실 있게 추진되어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또한, 동료 의원님들께서도 시정과 의회발전을 위해 계획한 많은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여러 가지 현안들이 해결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집행부에서는 우리 지역의 축산농가에 깊은 시름을 주고 있는 AI(조류인플루인자)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과 예방은 물론 직원 여러분의 건강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정유년 올 한 해도 세종시의회 의원 모두는『孤掌難鳴(고장난명)』의 마음으로 모두 힘을 합쳐 시민의 복리증진과 세종시 정상건설에 목표를 두고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다가오는 민속 명절인 설날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정을 나누는 따뜻하고 검소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11일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고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