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2-2 당암유,당암초로 입법예고된 교명 변경을 바랍니다. 서** 2016-05-04 조회수 1131

담당부서 교육안전위원회 처리완료


안녕하십니까

2-2 새뜸마을4단지에 입주예정이며 2017년 3월에 가득초(가칭)에 입학할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어제 가득초/유(가칭)의 교명이 당암초/유로 변경된다는 입법예고 기사를 접하였습니다.

세종시의 교명, 마을 이름등은 부르기 쉽고 예쁜 순 우리말이 우선 적용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폐교된 당암초는 예전 공주시 장기면 당암리에 위치하고 있었다고 하나 현재는 없어진 지명이며

충남 태안군의 지명이기도 합니다. 또한 순우리말도 역시 아닙니다.

초중 교명연계를 위해 당암초/가득중(가칭)이 새뜸초/중이 되었더라도 폐교된 당암초의 교명을 반드시 사용하여야 한다는 이유만으로 가득초(가칭)에 부여할 만한 명분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성남중도 어진중으로 교명을 개명한 사례가 있지 않습니까?

순우리말로 된 좋은 뜻의 교명으로 변경될수 있도록 입법예고를 철회해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당암초/유는 적극 반대합니다.

부디 가벼운 사안으로 넘겨버리지 마시고, 가득초(가칭)에 다니게될 우리 아이들을 생각해서 심도있게 검토 부탁드립니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은 세종시교육청 관계부서에 확인 결과 523일까지 입법예고 기간으로, 이에 대한 의견을 교육청에서 접수중에 있습니다.

또한, 52314:00에 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니, 찬반 의견이 있으신 분은 참여하셔서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행정과(044-320-322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세종시의회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더욱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