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가득유초의 당암유초 변경에 반대합니다. 윤** 2016-05-20 조회수 2238

담당부서 교육안전위원회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저는 2-2 새뜸마을 4단지 예비 입주자이며, 예비 학부모입니다.
가득유치원,초등학교, 중학교가 당암이라는 교명으로 변경된다는 입법예고에 절대 반대합니다.
저는 저희 아이가 가득초등학교에 가게 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학교 이름이 당암으로 변경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세종시는 한글이름으로 행정동이며, 학교 이름들을 거의 아름다운 한글로 지어오고 있는데 갑자기 가득초등학교였던 이름이 당암초등학교로 변경된다고 하니 그 배경이 심히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당암초등학교 동문들께서 얼마나 영향력이 많으신 분들인지 새삼 이런 기회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당암초등학교는 1-3 현재 아름유치원/초등학교에서도 가칭으로 사용되어오다 반대되어 바뀌고, 2-2 포스코 학군의 당암초등학교도 새뜸초등학교로 이름이 바뀌면서 갑자기 가득초등학교가 생뚱맞게 당암초로 변경된다고 하니 세대 수가 작은 단지고 힘 없는 입주민이라고 무시하는 처사로 밖에 생각이 되질 않습니다.
누가 봐도 서로 싫다고 떠미는 이름을 우리 아이가 다니고 평생 따라다녀할 이름에 사용하고 싶은 학부모가 과연 있을까요?
당암이라는 의미가 좋은 의미도 아니고 당나라 바위?라는 의미이며, 우리의 치욕의 역사에서 유래했다는데 어느 누가 자기 자식이 다닐 학교 이름을 그렇게 변경되도록 두고만 보겠습니다. 예상 입학인원 계산의 오류로 학교 정원수가 적어 과소학급이 될 우려가 있어 교육의 불균형을 가져올지도 모른다고 우려하는 학부모들에게 학교이름으로 또하나의 걱정거리를 안겨주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학교 이름만 당암으로 하면 기존의 명맥이 유지되고 계승되는 건가요? 옛날 향수에 젖어계신 어르신들을 위한다는 목적으로 우리 미래인 아이들의 발목을 잡는 행위라고만 보여집니다.
그 곳에 살 입주민들, 학교에 직접 다니게 될 아이와 학부모들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반영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은 세종시교육청 관계부서에 확인 결과 523일까지 입법예고 기간으로, 이에 대한 의견을 교육청에서 접수중에 있습니다.

또한, 52314:00에 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니, 찬반 의견이 있으신 분은 참여하셔서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행정과(044-320-322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세종시의회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더욱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