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광역버스 노선변경 반대 및 당초안으로 운행해 주세요. 강** 2016-06-28 조회수 1067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항상 세종시민을 위해 노력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7월에 운행 예정인 광역버스 노선이 변경 예정으로 가락20단지와 온빛초 사잇길로 다닐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락20단지와 온빛초 사이는 상식적으로 버스가 다닐만한 노선이 절대 아닙니다. 도로폭이 좁고 양쪽으로 건물이 막혀있어 신호등 없는 건널목을 다니는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위험한 상황입니다. 현재도 통학버스나 대형공사차량, 학원차, 통학차량이 많이 다니고 있고, 출퇴근 시간에는 차량 흐름이 많아 차량이 밀리고 혼잡해지는 상습정체 구간입니다. 광역버스뿐만 아니라 꼬꼬버스까지 다니게 될 경우,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안전문제를 장담할 수 없고, 사고발생 우려가 정말 높아지게 됩니다. 


노선 변경을 재검토하여 주시고, 현재 공사가 곧 완료 예정인 벽천광장 앞 벽천상가 사이도로를 이용하여도 정류장 이용이나 운행에 아무 문제가 없는거 같습니다. 아이들 안전을 위해 다시한번 검토하여 의견수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에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관계부서(교통과)에 확인 결과 시영버스(광역) 운행 관련하여 최종()은 온빛초와 가락마을 20단지 사이 도로가 아닌 가락마을 20단지와 21단지 사이 도로로 운행이 계획되어 있습니다.(세종시청 교통과 044-300-5562)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