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광역버스 노선이 갑자기 변경됐나요? 송** 2016-06-28 조회수 1241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세종시를 위하여 힘서주시는 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2016년 상반기 발표때만 해도 광역버스 노선이 조치원을 출발하여 반석역까지 고운동 고운뜰 공원을 경유하여 반석역까지 운행하는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6월 중순 노선이 갑자기 바뀐 이유가 뭡니까?
당초부터 가락마을 20단지와 온빛 초등학교 왕복 2차선을 경유하는 노선으로 바뀌는 줄도 모르고 세종시청의 행정을 믿고 따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6월 중순 당초안에서 변경안을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어찌하여 어린이들이 다니는 신호등도 없이 아이들의 판단하에 건널목을 건너는 곳으로 광역버스와 꼬꼬버스가 경유하는 건지... 이건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아이들을 기르는 부모라면 생각치도 못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세종시청에 민원도 넣어 변경안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겠다는 답변을 듣고 세종시청에 대한 믿음으로 기다리는 중인데, 변경안으로 경유할 지점에 버스 정류장의 공사가 진행되는 광경을 보고 시의회에 두드려 봅니다. 온빛초 앞으로 경유하지말란 말이 아닙니다. 세종시에서 처음 발표했던 당초안으로 운행하기를 바랄뿐입니다. 가락마을 20단지와 온빛초 사이길은 왕복 2차선으로 1번국도로 가는 우회차선이 따로 있지도 않습니다. 꽉막힌 2차선, 직진하는 앞차가 있으면 신호가 풀릴때까지 기다려야하는 왕복 2차선도로, 그뿐만이 아닙니다. 초등학교 인접 도로로서, 어디로 튈지 모르는 신호등도 없는 로터리 건널목을 경유한다는것은 이사를 가라는 말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세종시, 희망을 안고 이사를 와서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세종시청의 행정에 실망스럽습니다.
왜 당초안에서 변경안으로 되었는지의 명분이 정확히 없는 듯 합니다.
이건 제 의견입니다. 혹시 타 동에서의 민원에 의해 결정된거라면 그민원과 아이들의 위험성과 어느것이 더 중 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초등학생이 사고를 당하고 후회하지 마시고 다시한번 결정해 주십시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에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관계부서(교통과)에 확인 결과 시영버스(광역) 운행 관련하여 최종()은 온빛초와 가락마을 20단지 사이 도로가 아닌 가락마을 20단지와 21단지 사이 도로로 운행이 계획되어 있습니다.(세종시청 교통과 044-300-5562)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