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의장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표** 2012-08-15 조회수 1396

담당부서 처리중


 

안녕하세요 의장님. 저는 한솔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표근민 이라고 합니다.

제가 이렇게 의장님께 편지를 쓰게된 이유는 의장님께서 쓰신 신문기사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의장님께서 쓰신 글을 읽기전에는 저도 여느 학생과 다를 바 없이 방학을 무의미하게 보내고 있는

대다수의 학생들 가운데 하나였습니다. 생각없이 시간을보내다가 방학의 끝자락쯤에 와서 이글을 보게되었습니다.

이 글을 나만 읽을것이 아니고 다른 친구들과 다른 학생들에게도 모두모두 보여주고싶었습니다.

학생들은 모두 공부하는 법을 알고 책 읽는 법을 압니다. 하지만 실천이 어려울뿐이죠.저는 이 글을 읽고 삶에 있어서

변화를 줘보자 라는 생각과 함께 계획을 짰습니다. 그 계획을 가지고 부모님과 함께 이야기도 해보고 선생님들께 직접 가서

조언도 구했습니다. 이글을 본지 일주일 쯤 지났을까요? 저의 삶에 작은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나 자신도 놀란 그런변화가 말입니다. 바로 습관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보통 습관이라 하면 100일이상,

3달간을 지속적으로 해야 몸에 베는 것이 습관이라고들 많이들 말합니다.

하지만 저는 일주일만에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책을보러 막 학교에 나오게 됐습니다.

하지만 저희학교는 신설학교라서 그런지 아니면 아직 예산이 부족해서 그런지 교내도서관에 책이 매우많이 부족합니다.

책을 읽고싶어도 읽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문학책이 40권가량되고 나머지 분야는 열권씩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저희 학교에 책을 조금만 놓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뒤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2.8.15 한솔고등학교 1-3표근민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