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고운동 광역버스, 꼬꼬버스 노선의 합리적인 추가 검토 요청드립니다!! 강** 2016-07-14 조회수 2023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항상 세종시민을 위해 노력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고운동 가락마을 20단지 입주자대표 회장을 맡고 있는 강병훈 이라고 합니다.

 

7월 15일 부터 운행예정인 광역버스, 꼬꼬버스 노선에 대하여 고운동 북쪽지역의 버스 승강장 문제가 심각합니다. 노선 변경 확정 발표 후, 현재 문제가 되고있는 광역노선과 꼬꼬노선의 환승문제와 연계성 결여 문제, 16단지, 20단지, 21단지에서 광역버스와 꼬꼬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류장이 없는 문제에 대한 불만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제가 시의회에 글을 남기는 이유는 단 한가지 입니다.

 

세종시의회 새로운 의장으로 고준일의장께서 선출이 되셨습니다. 고준일의장께서는 고운동 발전을 위해 정말 많이 힘쓰시고 노력해주시는 모습을 그동안 계속 지켜보았습니다. 지난 시립도선관 관련해서는 날카로운 지적과 분석을 통해 의견 제시하는 모습은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또한, 사적으로 인사를 나누면서도 합리적이고 공명정대한 분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인터뷰 기사를 보니 고준일의장께서는 가장 중요한 문제로 대중교통 문제를 꼽으셨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에 대한 고민과 관련하여 당장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과연 고운동 주민분들께서 고운동을 위해 일해주시는 의장님을 믿을수 있겠습니까?

 

고준일의장님과 세종시의회에서는 문제가 커지고 있는 고운동쪽의 광역버스, 꼬꼬버스 노선의 합리적인 개선을 위해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시고, 당장 해결해야 할 16, 20, 21, 22단지의 광역버스, 꼬꼬버스 이용의 편의와 연계성을 위한 버스정류장 설치에 대해 적극 검토하여 반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글을 남기면서 그냥 세종시의회 전산담당자가 게시글을 읽고 답변을 남기실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훌륭하신 고준일의장님과 세종시의회 의원님들께서 꼭 보실거라 생각하고 한자한자 소중하게 작성하는것이니, 다시한번 개선이 될 수 있도록 검토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가락마을20단지 입주자대표 회장 강병훈 드림-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에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관계부서에 확인 등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현재 시영 및 꼬꼬버스가 715일 정식 운행을 시작하였으며 노선결정과정에서 시민들의 의견 및 일부 문제점들을 반영하는 것으로 노선이 조정되어 최종 결정되는 등 시민들에게 불편을 준 사항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다만, 버스운행을 시작한지 10일정밖에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버스정류장 신설 등을 논의하는 것보다는 일정기간 운행을 실시하고 발생되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조정하는 방안이 합리적이라고 사료됩니다.

시청 담당부서(교통과 044-300-5525)에서도 문제점을 인식하고 고민하고 있으며, 고운동 시민분들께서는 시영 및 꼬꼬버스 이용에 당장은 불편한 사항도 있으시겠지만 일정기간 시간을 갖고 기다려 주신다면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의회에서도 시영 및 꼬꼬버스와 관련된 문제점들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 요구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