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7단지 앞 횡단보도 가운데 공사할때 시야확보가 안돼요. (학교숙제) 이** 2017-05-27 조회수 1337

담당부서 행정복지위원회 처리완료


안녕하십니까, 미르초등학교 4학년 빛솔반 박상준입니다. 7단지앞 횡단보도는 제가 매일매일 지나다니는 황단보도 입니다. 그런데 2~3월 부터 정중앙에서 공사를하고있더라고요. 그래서 가림막이 설치되어있고요. 저는 가림막때문에 건너기가 두렵습니다. 그래서 의원님들께서 가림막을 하얀색에서 투명색으로 바꾸는것도 좋을것같아요. 어떻게든 꼭 해결해주시면 좋겠네요. 그럼 앞으로도 세종시를 위해 화이팅해주시길바랍니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관계부서에 확인결과, 관련법령인 대기환경보전법방음방진벽의 설치높이에 대한 기준은 명시되어 있으나, 색상에 대한 강제규정이 없어 투명재질로 방음방진벽을 변경하도록 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다는 의견입니다.

 

다만, 공사발주처와 협의하여 공사완료 구간의 방음방진벽은 이동식 방음휀스로 변경하고, 보행자의 안전을 고려하여 횡단보도 사각 발생구간에는 반사경을 설치토록 조치하였습니다.

 

그리고, 더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환경정책과(044-300-423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