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실개천에 아이들이 들어가지 못하게 해주세요 김** 2017-05-28 조회수 1146

담당부서 행정복지위원회 처리완료


실개천에 들어가서 물장난을 치거나 곤충이나 수초를 잡아서 괴롭히거나 꺾어요. 그리고 물이 더러워서 물장난을 치면 옷도 더러워지고 물묻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면 병에 쉽게 걸리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실개천에서 놀다가 뱀한테 물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유리벽을 만들어 아이들이 못들어가게 해주세요.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관계부서에 확인결과, 실개천은 하천이 아니라 공동주택 조경시설의 하나로서 관리책임은 첫마을아파트 7단지 관리사무소에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지적한 문제점에 대해서 관리사무소도 인지하고 있으며, 실개천 입수부분에 대해서는 주의 및 계도를 통하여 입수를 통제하고 있으며, 실개천에 출몰하는 뱀도 정기적인 순찰을 통하여 생포 후 야생으로 돌려보내는 조치를 취하고 있고,

 

아울러, 실개천에 대한 유리벽 설치에 대해서는 아파트 조경을 해칠 뿐만 아니라 유리벽을 넘어가다 미끄러져 다치는 등 또 다른 안전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시행 불가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관리사무소는 주민들 안전을 위하여 순찰을 강화함으로써 위 사항을 주의 및 계도하는 방향으로 아파트 조경시설을 관리하겠다고 밝혔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첫마을아파트 7단지 관리사무소(044-868-5037)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