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도담동 횡단보도 설치 및 차로 연결 윤** 2017-08-06 조회수 825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도담동에 살고 있는 주민들이 불편해 하고 있는 사항이고 시장님과의 대화 때마다 건의하고 있지만 시정되지 않고 있는 사항입니다. 도담동 12,16,단지 일대에서 도담동 8단지 옆에 있는 도담동 지역중심상가로 가기 위해서는 횡단보도를 3번 건너가야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12단지에서 도담동 지역중심상업지역으로 한 번에 곧장 건널 수 있도록 12단지 닾에도 보듬6로와 3로를 끼고 건너는 횡단보도를 설치해주세요. 그리고 BRT도로 우선으로 인하여 차량을 이용하여 보듬3로와 6로를 직진하여 상가지역에 접근할 수가 없어 불편이 많습니다. 시장님의 말씀이 보듬6로와 3로를 연결하면 BRT버스의 정시성에 문제가 생긴다고 말씀하시는데 그러나 현재 8단지 앞에만 하나 설치된 횡단보도를 건너는 30초동안은 BRT버스도 정차합니다. 그 시간만이라도 6로와 3로의 직진만이라도 허용한다면 조금이나마 주민들의 상가이용불편이 해소되리라 봅니다. 현재 고용노동부 앞에 있는 도움로는 BRT도로를 횡단하는 직진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이 횡단보도 이용하는 30초 동안 BRT노선 버스들이 정차해 있을 때, 그리고 발전적으로는 그곳에 교차로를 활성화하여 세종시의 교통난을 해소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사혁신처 앞에 있는 교차로와 가깝기 때문에 양지역의 BRT직진신호를 연동하여 거의 동시에 두 지점의 직진 신호를 준다면 BRT 노선버스의 정시성도 확보하고 세종시의 교통불편도 해소하는 일거양득의 지혜가 될 것입니다. 도담동 주민들의 불편과 세종 지역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꼭 해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답 변

1.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귀하에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관계부서(교통과)에 확인 결과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가. 건의하신 내용은 도담동 도램마을 11단지 1108동 앞 ~ 도담동 중심상업지역(라온프라이빗시티2) 사이 brt도로룰 횡단하는 신호등 및 횡단보도 설치와 중앙선 절선을 요청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디.
   나. 신호등 및 횡단보도 설치에 대해서는 현재 세종경찰서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 심의를 받기 위하여 신청되었으며 2017년 10월초에 개최될 예정에 있습니다.
   다. 따라서, 세종경찰서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 결과와 내부 검토를 통해 결정되어야 할 사항으로 다소 시간이 소요되는 점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 경우 세종시청 교통과( 300-5532)로 연락을 주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