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불교체험관 건립에 반대하며 질문합니다. 김** 2017-11-22 조회수 746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세종시에 불교체험관을 무려 국비와 시비를 합쳐 108억을 지원하여 짓는다는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몇가지 질문하고 싶은것이 있습니다.

1.시비를 무려 54억이나 특정종교에 주는것이 타당하며 그것을 지역주민에게 물어보셨습니까?
저는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2.특정종교 체험관내에 전시장과 공연장을 지어주신다는데 그곳은 불보듯 뻔하게 입장료까지 내게 되는데 그러면 그종교에 미래까지 책임지는 격이라고 봅니다. 세종시에는 변변한 국립이나 시립공연장이 없어서 청사 대강당을 빌려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세종시에 시립극장이나 전시장을 건설하는것 보다 특정종교에 그렇게까지 특혜를 주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3.세종시 전체 학교는 과밀입니다. 초등학생들 한반에 몇명이 수업하고 있는지 아십니까? 학생들에게 학교나 교육과 관련된 시설을 지어주어 아이들의 매래를 돕는것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시비를 그런 진취적인 방향에 사용해 주실수는 없습니까?

시의회는 시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종교에 시비를 그렇게까지 지원하는것은 무엇인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을 하지 않으십니까? 세종시의 미래를 위해 올바른 시비사용과 결정을 바랍니다.
답 변

귀하에서 주신 의견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한국불교문화체험관 예산과 관련하여 시의회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거쳐 본회의 의결로 예산심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의원님들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결정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