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욱일아파트 방음휀스 설치 연장요청 이** 2018-07-17 조회수 1150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세종지역 시민을 위해 애쓰시는 모든의원께 감사드립니다.
조치원역 욱일아파트에 면해있는 도로에 방음휀스를 설치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정작 지하차도에서 들어오는 아파트 정문쪽(철도보행육교쪽)은 방음휀스가 설치 되지 않아 창문을 열고지내면 기차소음에 시달립니다.
특히 112동과 113동은 정면으로 철도를 마주하고 있어 육교가 있는 아파트 정문쪽에도 방음휀스를 깔끔하게 연장하여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관련부서 협의후 검토 결과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께서는 조치원역과 욱일아파트 사이에 기차소음 저감 방음휀스 설치 연장을 요청하셨습니다. 국가가 조성한 철도로 인한 기차소음 방음벽 설치는 관련기관인 한국철도시설공단에 조치해야할 사안입니다

 

시에서는  시민불편 민원에 대한 심각성을 한국철도시설공단에 알려 조속한 시일내에 개선토록 적극 건의할 예정입니다.

 

소음으로 많은 불편이 있으신 점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시 의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조치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시거나 이해가 어려우신 부분 등은 시청 교통과(300-5513, 정년옥 주무관)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이 검토 및 개선 될 수 있도록 집행부(시청)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