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국책연구원 앞 체육시설 부지에 수영장 만들어 주세요. 노** 2018-09-05 조회수 1380

담당부서 행정복지위원회 처리완료


세종시에 수영장이 많이 부족합니다.

아이들 수영장을 보내고 싶은데, 수영장이 없습니다.

생존 수영 방학 때 하루 형식적으로 참여만 시키기 위해 조치원까지 보내곤 합니다.

아이들 안전과 건강을 위해서 수영이 필수입니다.

4-1생활권(반곡동) 4생활권 광역복지지원센터 옆 체육시설용지(체4-2)에 25m 4레인 수영장을 갖춘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하기 위해 설계용역을 진행 중이며 올해 12월 착공예정이라고 합니다.

세종 3~4생활권 아파트와 거주하는 주민이 많은데, 추가로 생기는 것이 달랑 4레인이랍니다.

세종특별자치시에 맞는 문화 체육시설이 많이 생겼으면 합니다.

국책연원 앞 체육시설 부지(세종특별자치시 반곡동 771-75)에 수영장 설립될 수 있도록 검토 부탁드립니다.
답 변

1. 세종시 의정 발전을 위해 고견을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안하신 국책연구원 앞 체육시설 부지(세종특별자치시 반곡동
771-75)에 수영장 설립될 수 있도록 검토 요청하신 건에 대해, 소관부서와 행복청 및 LH와의 의견을 청취한 결과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3. 해당부지는 지구단위계획 및 도시계획에 따라 지정용도가 운동시설로 설정되어 있으며, 토지 소유지인 LH에서 토지공급 및 부지 매각 계획을 수립 중에 있습니다.

 4. 현재 소관부서(문화체육과)LH로부터 토지공급계획 요청이 들어온 2-2의 체육시설용지(2-1)에 대한 매입 및 활용계획을 검토하고 있으며, 건의하신 4-1의 체육시설용지는 시에서 매입 계획이 진행되고 있지 않다는 말씀드립니다.
향후, 해당부지에 대해 시의 재정여건 및 활용계획 등에 따라 부지매입과 체육시설의 구체적인 계획이 수립될 사항임을 말씀 드립니다.

 3. 더 자세한 사항은 소관 부서(044-300-342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시의회에서도 세종시민의 체육 복리 증진을 위해 집행부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으며, 세종시민의 꿈을 실천할 수 있는 희망의회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