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어진중 주변 주상복합 건설 건 박** 2018-09-28 조회수 893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저는 세종시 어진중에 자녀를 보내고 있는 학부모입니다. 어진중 주변지역에 주상복합(H5, H6) 아파트의 건설이 계획되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학교 주변과 매우 가까운 곳에서 장기간의 대규모 공사가 추진된다고 하니 여러 가지 걱정이 먼저 앞섭니다.

가뜩이나 안전에 우려가 높은 고층건물 공사가 장기간에 걸쳐 어진중 및 성남고 주변에서 이루어진다면 통학안전, 공사소음, 미세먼지 등의 문제가 상당히 많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주변의 어진중 및 성남고 학생들의 학습권 침해가 많이 우려됩니다. 아이들이 공부하고 있는 교실건물과 힘차게 뛰어놀기 위한 운동장이 학교 바로 앞 고층 주상복합으로 인해서 학습권 및 일조권이 침해 받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무분별한 주상복합건물의 건설은 아이들의 교육환경에 부정적으로 미치는 사안입니다. 이는 현재의 학생들뿐만 아니라 향후 어진중과 성남고를 다니게 될 미래의 학생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에 어진중학교, 성남고등학교, 학부모는 이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세종시 의회도 이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좋은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와 관련한 공청회 등 다양한 의견 수렴도 함께 진행이 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교육 환경법에 따른 교육환경영향평가에서 보행자 안전 문제와 주상복합의 건설로 인해 발생되는 환경문제를 면밀히 검토하시어 추진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관련부서 협의 후 검토 결과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어진동 주상복합 인허가 기관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으로 향후 사업추진 과정에서 학생들의 학습권·통학안전 및 공사 소음·미세먼지 등의 문제 등이 발생 될 경우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원활히 풀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주택과(200-3167, 조미연 주무관)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이 조속히 개선 될 수 있도록 집행부(시청)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