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아름동에서 두루고 가는 버스노선 장** 2018-09-30 조회수 1021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10월1일 버스노선 개편안에 현제 아름동범지기 12,8,4단지 경유하는 버스노선이 페지되었다
고등학교가 현제 과밀인 세종시 고등학교 현실에서 부득이 가까운 고등학교에 배정받지 못하고 고운동 두루고에 배정되어 버스를 이용한 통학을 하는 학생들이 적지 않음을 알고 이런 행정을 한것인지 의문이다.
1004번과 213번 버스모두 노선이 변경되어 아름동 학생들은 이제 2-30분을 걸어 종촌동이나 범지기 10단지 끝에 있는 버스 정거장 까지 걸어가 버스을 이용해 통학을 해야하는 실정이다.
통학하는 학생들을 배려하지 않는 행정이 참으로 유감스럽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관련부서 협의 후 검토 결과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시 노선개편 안은 주민에게 공개하여 의견을 반영한 결과이며 버스노선은 다양한 시민이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검토해야 하나 통학에 따른 노선수요는 특정시간에 집중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학생들 통학 배려를 위해 통학노선 수요를 검토하여 노선개편에 반영 하였으나 수시 변동되는 입학·졸업 등의 통학여건을 즉시 반영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노선개편 완료 후에 통학 노선에 대해 모니터링 하여 노선 신설 등을 검토할 예정이오니, 상세한 내용은 시청 교통과(300-5521, 김정섭 사무관)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이 조속히 개선 될 수 있도록 집행부(시청)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