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고운동 발전방안 박** 2018-10-23 조회수 840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세종시 고운동에 사는 주민입니다. 고운동이 세종시에서 발전이 덜 되어 장군면 소속이라는 분도 계십니다. 이와같은 이야기가 나오는데는 여러가지(대중교통 이용의 불편함, 문화, 정부청사와 거리, 각종 편의 시설의 부족 등)가 있읍니다. 다른 것은 해결이 어려우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해소하면 지금보다는 살기 좋은 동네가 될 것 같읍니다. 주로 출퇴근 시간대에 대전으로 가시는 분은 1000번 버스를 이용하는데 1000번이 종촌동을 지나 고속버스 터미널쯤 가면 이용객이 많아 콩나무 시루 버스가 됩니다. 1004번 버스는 너무 돌아가서 이용객이 저조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1000번 버스를 증차하던지, 고운동을 경유하여 곧바로 지하터널을 통하여 대전(반석역)까지 가는 노선이 증설되었으면 합니다. 이와같이 대전으로의 접근성이 향상되면 고운동으로 이주하려는 수요도 많아지고 지금보다 더 살기좋은 동네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여러가지 현안도 많으시지만, 대중교통 불편에 대한 사항은 꼭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며 많은 주민이 원하는 사항인것 같읍니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관련부서 협의 후 검토 결과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교통과(시청)에서는 고운동 주민들의 이동편의 향상과 운행중인 광역노선 수요 분산을 위해 금년 12월 운행 목표로 1005* 버스노선 신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1005번 운행경로 : 은하수공원-고운동-다정동-나성동-세종터미널-대전시(반석역)

그리고 1000번 노선에 대한 증차 문제 또한 향후 관련 시·도인 대전시 등과 협의 해 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상세한 내용은 시청 교통과(044-300-5521, 김정섭 사무관)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이 조속히 개선 될 수 있도록 집행부(시청)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