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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 교통과는 괴변으로 시민들을 우롱하고 있습니다. 석** 2018-12-07 조회수 1030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 존경하는 의원님 세종시 교통과에서는 말도 않되는 괴변으로 시민을 우롱하고 있습니다.

1. 세종시 답변 : 세종교통의 차량 수, 운전원의 상황 설명
- 세종교통은 200여명이 필요하나, 현재 190여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근로기준법(300인 미만 사업장, 68시간 준수, ‘20.1.1.까지)을 어기지 않는 범위 내에서 배차를 편성하고 있음
- 노선개편은 금년 4월부터 공청회 등을 진행하여 추진하고 있는 사항으로 노선 경로의 확정은 기존(9월 공고)에 이루어진 상황이며, 운수종사자가 부족한 사항은 1000번 노선의 확대와 관련한 사항으로 1000번 노선 운행과 관련한 사항은 노선교환(12월 1일)이 있기 전부터 차량 내에 게시한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 민간업체 상황이 이러니 그냥 참고 살라고요? 무슨 개똥 같은 말입니까? 세종시 교통과는 ㈜세종교통 대변인 입니까?
→ 운전원 부족을 공지했으니 책임없다. 전체적인 노선변경에 기본적으로 차량 및 운전원이 얼마가 필요한지 검토도 않해 보고 부족하면 부족한대로 강행한게 무리한 개편 아닙니까?


2. 세종시답변 : 지간선제 체계 확립 및 합리적인 버스 투입 방안을 고려했다

→ 금남면 및 대평동에 지간선 체계를 확립하면 될 일을 광역버스를 경유 시키는게 합리적입니까? 현재 대다수의 시민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의원님 누구 입장에서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①시민 ②(주)세종교통 ③세종시 교통과 담당자 ④아몰랑


3. 세종시답변 : 602번 노선의 삭제(금남면) 동시에 601번을 증차(노선직선화)

· 금남면의 602번 노선삭제 등은 세종시 교통과에서 결정
· 그로 인해 1000번 금남면 경유로 불편은 시민이 감당

의원님 누구 입장에서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①시민 ②(주)세종교통 ③세종시 교통과 담당자 ④아몰랑



4. 세종시답변 : 4월부터 해당 사항을 충분히 홍보하고 공청회를 했다

→ 1000번 노선변경관련 4월 공청회 당시 금남면 경유 홍보하지 않았습니다. 시에서 공지한 공청회(2018. 04. 04.) 자료 참조
→ 1000번 금남면 경유에 대한 부분은 7월 12일 공청회 자료에 처음 등장 합니다. 9월 확정 전 약 45일만에 발표해 버립니다.
→ 7월 12일 자료를 보면 다른 노선에 대한 설명은 충분히 하면서 1000번 노선변경에 대한 부분은 5, 10, 11 페이지에 다른 노선에 설명되는 부분에 흐릿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왜? 숨기고 싶으셨나요?
→ 7월 12일 말도않되는 시민의견 수렴결과에 따라 금남면 경유가 반영되었다고 했는데 의견 주신 266명 중 몇 명이나 금남면 경유를 요청 했나요?

- 266명 중 7프로 인원 핑계 대지 말고 누구의 필요에 의하여 노선변경이 이루어 진겁니까?
①시민 ②(주)세종교통 ③세종시 교통과 담당자 ④아몰랑


5. 세종시답변 : 귀하의 노선개편을 무리하게 진행하였다는 주장의 요지는 세종교통 인원에 문제가 있으니 1000번의 운행계통을 변경하지 말라는 것으로 보이나, 위와 같은 사유로 수용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 세종교통 운전원의 문제는 일 부분입니다. 개편목적, 절차, 당위성 등... 합리적이지 않다고 하는데 민원파악을 못하고 있습니다.


6. 세종시답변 : 12월 15일부터 1005번(30분 배차에서 운수종사자 수급상황에 맞춰 15분 운영, 붙임 참조)이 신설될 예정이며, 990번은 운수종사자 수급상황에 따라 첨두시간 추가 배차하여 1000번의 이용객이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노선의 정시성이 확보되어 이용편의가 증진될 예정이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7월 12일 공청회자료 4쪽을 보면 분명히 1004번 노선의 운행계통을 분리하여 1005번을 신설한다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다른 노선을 1000번 운영에 결부해서는 않됩니다.
- 한입으로 두말하고 있습니다. 진정성이 전혀 없습니다.
- 1005번 신설 및 990번 추가 배차 시 1000번의 이용승객이 감소 할 것이라는 답변은 정말 이해할 수 없습니다. 1005번과 990번이 혹시 1000노선으로 다니 나요? 이상한 주장으로 진실을 외면 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기가 막힙니다. 1000번 이용승객 감소가 노선의 정시성을 확보하고 이용편의가 증진된다는 말도 않되는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
1000번 버스 승객이 줄면 버스가 가벼워 져서 하늘로 날라 다니나요?
이용편의가 증진 될 예정이라니 작성하신분 본인 생각일까요?
현재 이용편의가 굉장히 악화 되었고 시민들이 광분하고 있습니다.

- 팩트는
세종 ~ 반석간 금남면 경유에 따른 운행시간 증가가 1000번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을 990번으로 내 몰고 있는 것이고 세종시 교통과에서 실수한 정책이 1000번을 외면 받게 하고 있는 겁니다.

□ 의원님 광역 1000번 버스 개편 누구를 위한 개편입니까?
□ 운행시간 변경관련 시행 4일전에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것이 적법하고 올바른 행정이었는지요?
□ 대중교통 양극화 두고보고 계실겁니까?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관련부서 협의 후 검토 결과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도시성장과 인구증가 등에 따라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생활권별로 지선노선을 활성화, BRT 및 광역노선과의 환승연계 강화, 배치시간 단축 등을 위해 신도심 노선을 개편하였습니다.

현재 우리 산업건설위원회에서도 산건위원장·해당지역구 의원·관계 주민·집행부 해당부서와 간담회를 실시한 바 있고, 이에 따라 집행부 해당부서에서는 신도심 노선 개편 불편사항에 대한 후속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향후 시민들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상세한 내용 등은 시청 교통과(044-300-5524, 김우현)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이 조속히 개선 될 수 있도록 집행부(시청)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