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제발 일좀 제대로 합시다. 세종시의회!!! 석** 2018-12-19 조회수 816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2018. 07. 12. 버스 노선 개편 간담회 자료 관련(첨부파일 참조)
세종시에서 공청회시 시민의견을 수렴했다고 제시한 주민의견 건수 266건
그리고 정보공개 청구 결과 금남면 경유를 바라는 온라인 주민의견은 0건
7월 12일 간담회 자료상으로는 온오프라인 모두의 의견이 수렴된 것처럼 보입니다.
결과적으로는 주민들에게 설명된 간담회 자료상 금남면 경유와 관련해서는 0건을 근거로 주민의견이라 반영한거다 라고 설명되어 졌습니다.

1000번 노선결정의 절차와 과정이 얼마나 허술하고 세종시 교통과 입맛대로 진행되었는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그렇게 입맛에 맞는(금남면 602번 폐선에 대한 대책) 주민의견만 수렴하시는 세종시 교통과 공무원 제대로 견제 바라고

------------------------------------------------------------------------------------

더불어 아래사항은 공청회 관련 문제를 지적하자 세종시 교통과에서 답변한 사항입니다.

시종시 민원답변 : 공청회와 관련한 사항은 관련 규정에 따른 필수적인 절차는 아니나 해당 노선안에 대하여 주민의 의견을 듣고자 실시한 것으로 전체 시민을 대상으로 공청회를 시행한다는 것은 사실상 물리적으로도 불가합니다. 전체 노선안은 객관적인 용역결과에 따라 도출된 사항으로, 세종교통(주)는 노선안에 부합하게 사업계획변경인가 신청을 하여 인가 승인한 사항임을 재차 알려드립니다.

세종시 의원님들 !! 세종시민들을 세종시 교통과에서는 핫바지로 보고 있습니다.
주민들한테 공청회 할때는 말도 않되는 엉터리리 자료로 금남면 주민이 원했다.
지금은 민원이 빗발치자 지들은 책임이 없고 객관적인 용역결과로 공청회와 관련한 사항은 필수절차가 아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시민이 제기한 민원을 대하는 태도가 교통과 입맛에 따라 이렇게 다릅니다.
전형적인 감탄고토(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다)의 상황 입니다.
의원님들 일좀 제대로 해주세요. 의원님들은 누구를 위해서 일하시나요? 이춘희 시장님입니까? 교통과입니까?
앵무새같이 1000건 민원에 똑같은 내용으로 "복사기, 붙여넣기" 하는 교통과에 답변 미루지 마시고 관련위원회에서 직접 답변바랍니다.
답 변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전문위원실입니다.

2018.12월 버스노선 개편과 관련하여 고운동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지속 건의되고 있어, 이와 관련하여

우리 전문위원실에서는 12월 20일 의회 산건위원장실에서 고운발전협의회 주민 관계자, 산업건설위원장,

손현옥 의원, 교통과 관계자 등과 함께 버스노선 개편에 따른 불편 및 개선필요 사항 등을 논의 하였습니다.

교통과에서는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지속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으며 주민들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버스노선 조정검토 및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답변하였습니다.

우리실에서도 주민들의 불편하신 사항등이 개선되는 과정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노력하겠으니 불편하시더라도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가내 행복과 건강히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