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사람들이 불법 주차를 해서 불편해요. 이** 2019-05-12 조회수 378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저는 미르초등학교 4학년 박다현입니다.
우리동네 주차장을 보면 불법주차한 차들이 많습니다.
우리동네에는 실외주차장이 있는데도 차들은 실내주차장에 불법주차를 합니다.
불법주차를 하는 사람들 때문에 다른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고문이 불법주차된 차량에 많이 붙어있지만 차량들은 상관하지않고 여전히 불법주차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제안하고 싶은 것은
우리동네에 주차장을 하나 더 만들어주시면
불법주차를 하는 차량들이 줄어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주차공간의 여유가 더 없어지면 더 많은 차량들이 불법주차를 할것이기 때문에
꼭 주차공간을 더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관련부서 협의 후 검토 결과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공동주택 단지 내 주차규정 위반은 우리 시에서 관리할 수 없는 사항으로 입주민간 대표기구를 통해 해결책을 찾아야할 사항으로 판단됩니다.
- 공영주차장 건설에 대하여는 관련 규정과 절차에 따라 지속 추진중이나, 이를 조성하고 관리하기 위하여는 매우 큰 규모의 예산이 소요되며, 관련 행정절차를 처리함에도 전문기관과 주민의 의견 수렴이 필요함에 따라 신속히 처리될 수는 없는 실정입니다.
- 무엇보다, 불법주차에 대한 의식 개선이 매우 중요한 사항으로 홍보와 계도를 병행한 주차행정을 시행하고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건의사항은 세종시청 교통과(300-5534)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이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시청)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