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반곡유치원 및 초등학교 과밀화우려 유** 2019-06-04 조회수 1087

담당부서 교육안전위원회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4-1생 입주민입니다.
저번 4-1생 3단지 사전점검 기간동안 교육청에서 미취학아동 및 초중고 학생조사를 하였습니다.
이 결과는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설문결과 673세대중 학생이 있는 세대는 324세대이고, 그중 아파트 입주자는 220세대입니다.
유치원 만3~5세까지 전학예정은 75명입니다.
반곡유치원의 특성상 4 생활권의 3개단지(1(1111세대),3(784세대),5단지(1092세대))를 끼고 있는 유치원입니다.
3단지 전학예정만 75명인데, 3단지보다 입주세대가 더 많은 1,5단지의 아이들까지하면 약 200명이 넘는 아이들이 유치원에 입학해야되는 상황입니다.
또한 길건너인 2,4,6단지에서 숲유치원에 입학하지 못한 아이들은 길건너편인 반곡유치원으로 몰릴 수 없는 상황이 생기고 있습니다. 실제로 2019년9월 개교때 2,4,6단지의 부모들은 반곡유치원에 입학원서를 넣는다고 하고 있습니다.

해당 과밀우려는 이미 반곡동 4-1생활권이 생성될때부터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를 끼고 있는 대규모 단지이기 때문에 예상이 되던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지속적으로 학교 및 유치원 과밀에 대해 교육청에 많은 요청을 하였으나 답변은 "어쩔수없다. 과밀인건 인지하지만 지금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실제로 과밀이 된다면 유치원이나 학교에 많은 공간들이 있으니 그 공간을 교실로 활용하면 된다" 이런답변으로 문제해결의 의지가 없이 행동하고 있습니다.

이미 아름동에서 제기된 과밀로 인한 문제는 교육청에서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더이상 같은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해야되지만 교육청에서는 반곡동에 과밀문제를 인지하면서도 해결의 의지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결국 피해를 보는것은 아이들입니다. 어른들의 잘못된 탁상행정으로 미래의 아이들에게 피해를 주는 이런 행위는 없어져야된다고 생가합니다.

현재 반곡초 및 유치원은 건물을 짓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빠르게 설계변경을 통해 과밀을 해결 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시의회에서도 지속적으로 교육청에 확인하시어 조금이나마 아이들이 피해보지 않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교육청 소관부서의 의견을 청취한 결과를
붙임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건의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담당자 행정지원과 김문배 주무관(044-320-3224)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이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교육청)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