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도시계획 연구모임 현장방문 세종시의회 2013-11-15 조회수 1678

부대이전 계획과 토양복원 공사 현황 청취

세종특별자치시의회 3개의 연구모임 중의 하나인『세종특별자치시의회 도시계획 연구모임』에서는 15일 세종시 소정면 소정리에 위치한 종합보급창 제22유류지원대에서 주민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명품 세종시 건설을 위한 정책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현장방문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방문에서 관계자로부터 부대이전계획 및 토양복원 공사 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은 이경대 연구모임 대표의원“세종시는 현재 예정지역과 읍면지역간의 개발격차가 점점 더 벌어지고 있으며, 특히 북부지역의 소외가 심하다.” 며 “앞으로도, 우리 도시계획연구모임은 군부대가 도시발전에 걸림돌이 되고 있음에 따라 군부대 이전 등에 힘을 하나로 모으는데 역량을 결집할 것이고, 제33유류지원대도 군의 계획에 따라서 토양오염 정화사업을 추진하는 등 부대이전을 위한 사전작업을 하고 있음에 따라 최종적으로 이전할 수 있도록 남은 연구모임의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다.” 고 밝혔다.

 

한편, 도시계획 연구모임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약 9개월간 세종시 지역내에 있는 군부대 이전의 당위성을 부각하면서 이전 여론을 조성하고 주민의 의견을 도시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세종시 지역내 군부대 현황과 도시계획에 미칠 영향을 분석하기 위한 연구모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