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산업건설위원회, AI 이동통제초소 방문 세종시의회 2014-01-29 조회수 1432

귀성객들의 고향 방문 시 가금농장 방문 자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충열의원)이충열 위원장을 비롯한 박성희 부위원장, 고준일 의원, 김선무 의원, 김장식 의원, 이경대 의원, 임태수 의원 등 의원 전원은 29일 14시 고병원성 AI 유입방지를 위해 지역내에 설치된 세종시 이동통제초소(3개소)를 방문하여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방역근무에 고생하는 근무자를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였다.

 

또한, 경제산업국장으로부터 세종시 조류인플루엔자(AI)의 실태와 방역대책을 보고받고, AI의 방역활동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충열 위원장“다가오는 설을 맞아 귀성객들의 이동으로 조류인플루엔자(AI)가 우리지역은 물론, 전국으로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며 “우리 지역을 경유하거나 방문하시는 귀성객들의 고향 방문시 가금농장 방문 자제 등 AI에 대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관심과 노력을 가져야 함과 동시에 귀성객들의 통행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에도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세종시 이동통제초소는 총 3개소에 12명의 인원이 2개조로 나누어 교대 근무를 하고 있으며, ▲제1초소는 전의면 금사리 ▲제2초소는 소정면 대곡리 ▲제3초소는 부강면 등곡리에 설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