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전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제1차 임시회 개최 세종시의회 2014-02-13 조회수 1208

지방의회의 위상을 제고하고 지방분권과 자치발전을 촉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14년도 제1차 임시회가 13일 오후 3시 30분 세종시 베어트리파크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와 유환준 세종시의회 의장의 환영사와 유상수 세종시 부시장의 축사, 협의회 간부소개, 기념 촬영 등 개회식에 이어 본회의에서는 ▲201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관 일부개정정관안 ▲지방의회의원 상해 등 보상관련『지방자치법 일부개정법률안』건의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대책 마련 촉구 결의문 채택 ▲여수 원유유출사고 보상대책 촉구 결의문 채택 등을 안건으로 상정하여 채택하였다.

 

한편, 유환준 세종시의회 의장은 환영 인사를 통해 “세종시가 출범하기까지 많은 난관이 있었지만, 그때마다 국가 균형발전에 대한 신념을 바탕으로 세종시를 지지해 준 전국의 시?도의회 의장님들의 협력이 있었기에 역사적인 세종시 출범이 가능했으며, 최근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6개 정부부처가 이전하는 등 안정적으로 세종시가 건설되고 있다.” 며 고마움을 표하는 한편, “앞으로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의회의 위상을 제고하고 지방분권과 자치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