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16회 세종시의회 임시회 폐회 세종시의회 2014-03-24 조회수 1343

세종시 벼 재배농가 경영안정 직불금 지원 조례안 등 13건 안건 처리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유환준)2410312일부터 324일까지 13일간의 회기로 열린 제16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세종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10건의 조례안과 재산세 도시지역분 부과지역 지정 동의안, 2014년 공유재산관리계획 시영임대주택건설 동의안, 조치원읍 신흥1리 주택재개발사업 정비구역 해제를 위한 의회 의견 청취안 등 13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하였다.

 

한편, 3차 본회의에 앞서 고준일 의원은 튼튼한 복지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최소화 촉구를 위한 5분 자유발언을 하였다.

 

고준일 의원 <튼튼한 복지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최소화>

고준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최근 언론을 통해 알려진 염전노예, 세 모녀 동반 자살사건, 생활고로 인해 갓난아기와 자살한 모녀등 일련의 사건들은 날로 커지는 빈부격차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더욱더 촘촘히 해야 하는 복지확대의 필요성을 말하고 있다.” 특히 세종시는 삶의 터전을 내주고 이주할 수 밖에 없었던 원주민, 세종시에 편입되어 낯선 환경과 소통의 어려움으로 적극적으로 자신의 상황을 알리고 복지혜택을 요구하기 힘든 이주민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명품도시를 지향하는 세종시답게 다른 지자체보다 앞서 일시적인 복지사각지대 특별조사가 아닌 상시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조사팀을 구성해 튼튼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