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위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 세종시의회 2014-04-28 조회수 1973

공공시설물 완벽한 이관 탄력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위원장 김학현)28113층 소회의실에서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보고서를 채택하였다.

 

공공시설물인수점검특별위원회는 예정지역내 공공시설물이 행복도시 건설계획에 의해 연차적으로 준공되고, 본격적으로 이관됨에 따라 의회차원에서 부실공사 예방 및 공공시설물 유지관리비 재원 확보에 따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완벽하고 안전한 공공시설물 이관을 위해 20131016일부터 2014630일까지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특별위원회 전체회의 3, 간담회 5회를 개최하여 집행부로부터 공공시설물 인수 업무보고와 이관 추진상황을 청취하였으며, 폐기물매립시설·어진동(1-5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 등 6개소에 대한 현장방문을 2회 실시하여 이관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지적사항에 대한 이행 여부 등을 확인하였다.

 

활동성과로는 세종호수공원 등 한시적 관리시설물의 철저한 유지관리 후 이관 사업초기 계획·설계 및 공사착공 단계에서 시의 의견 반영 요구 은하수공원, 나성·송원 어린이집, 2-3복합커뮤니티센터 등 6개 시설을 완벽히 이관하였다.

 

김학현 위원장앞으로 공공시설물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받고, 불편사항을 최소하기 위해 공공시설물 인수 후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고, 공공시설물 인수 관련 소요인력과 유지 관리비를 확보하는데 의정역량을 집중시켜 나가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