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2대 세종시의회 원구성 완료 세종시의회 2014-07-21 조회수 1494

"부의장 장승업, 4개 상임위원장 선출 등"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상전)2110시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부의장과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의원운영위원회 위원을 선임하여 제2대 세종시의회 원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무기명 비밀투표로 진행된 투표에서 전체의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찬성 15표를 얻어 장승업 의원이 부의장에 당선되었다.

장승업 부의장은 당선인사를 통해 대의기관인 의회의 기본적인 기능인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 기능을 충실히 하는 한편, 시민과 집행부의 연결고리로서 서로 소통하는데 주력하여 의회를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강한 의회로 만들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

 

또한, 상임위원회 위원장에는 의회운영위원장 서금택 의원 행정복지위원장 이충열 의원 산업건설위원장 고준일 의원 교육위원장 박영송 의원이 선출되었다.

서금택 의회운영위원장활발한 소통과 의견수렴을 통해 효율적인 방법으로 의회를 운영해 광역의회의 위상을 정립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이충열 행정복지위원장“14만 세종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배우고 노력하는 자세를 가지겠다.” 고 밝혔다.

 

고준일 산업건설위원장시민들의 여론을 귀담아 듣고 민생현장의 실태를 직접보고 체험하고 해결하도록 하겠으며,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할 것이다.” 고 밝혔다.

 

박영송 교육위원장세종시가 명품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필수적인 교육여건 개선과 예정지역과 읍면지역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지난 제19회 임시회에서는 의장에 임상전 의원, 부의장에는 윤형권 의원이 선출되었으며, 오늘 부의장에 장승업 의원과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여 제2대 세종시의회 원구성을 완료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