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21회 세종시의회 임시회 폐회 세종시의회 2014-07-31 조회수 1447

"추가경정예산안, 세종시 시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6건의 안건 처리"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상전)3110시 본회의장에서 지난 21일부터 31일까지 11일간의 회기로 열린 제2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2014년도 세종시 일반 및 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 ‘2014년도 제1회 세종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 ‘세종특별자치시 시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의 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위탁운영 동의안, ‘4.16 세월호 참사 진실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 등을 위한 특별법 제정 촉구 결의안 등 총 16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하였다.

한편, 2차 본회의에 앞서 서금택 의원, 윤형권 의원, 안찬영 의원, 고준일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였다.

 

서금택 의원 <공정한 인사 및 조치원역 인근 연탄공장 이전>

서금택 의원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공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인사문제로서 격무부서에 파견되어 있는 공무원이 승진에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며, 향후 근무평정시 실질적인 가점 부여로 승진에 우대를 하여 주시며, 일정기간이 지나면 본인이 희망하는 부서에 배치하는 방안을 제도적으로 마련해 주어야 한다.” 고 밝혔다.

 

더불어, “대한민국 헌법 제35조 제1항에 모든 국민은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권리를 가지며 국가와 국민은 환경보전을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치원읍 주변의 연탄공장으로 인하여 원리, 정리 주민들의 생활환경은 물론 조치원읍을 찾는 방문객들이 커다란 불편을 겪고 있어 주민들이 불편함이 없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연탄공장 폐업대책반을 편성하여 즉시 운영해야 한다.” 고 밝혔다.

 

윤형권 의원 <교육청 공무원 무관심으로 세종시 정상건설 저해>

윤형권 의원교육은 세종시의 인구 유입 등 자족기능 확보에 가장 중요한 분야로서 세종시 건설의 성패를 책임지고 있지만, 교육청은 단지 교실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농구장을 교실로 증축하는 등 교육환경을 고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공사를 하고 있다.

 

또한, 캠퍼스 고등학교와 모듈러스쿨 방식을 외면하고 있으며, 한솔중학교 수영장은 국민의 혈세 30억원이 투입돼 20126월에 준공되어 2년이 지났지만, 운영방안 조차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 더불어, 과학영재예술학교 신축현장에서는 법 규정을 어긴 공사가 버젓이 이루어지고 있다.” 세종시 정상건설을 위해서 무능하고 무책임한 공무원에 대해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과감하게 인적 쇄신을 단행해야 한다.” 고 주장했다.

 

안찬영 의원 <한솔동 주차장, 문화 체육공간 대책 마련 촉구>

안찬영 의원“22천여명의 한솔동 첫마을 주민들은 국가 균형발전이라는 차원으로 건설되는 세종시의 역사적인 건설 현장에서 함께 희망을 꿈꾸기 위하여 이주하였다. 그러나 첫마을은 상가가 밀집되어 있어 세종시 어느 지역보다도 주차난이 심각할 뿐만 아니라 문화, 체육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여 주민자치 프로그램 조차도 제대로 진행할 수 없는 상태로 세종시에 이주하려는 잠재적 시민들에게는 매우 부정적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에서는 LH가 보유한 한솔중학교 뒤(2-3 생활권) 85단독주택용지를 조속히 확보하여 주차, 문화, 체육활동을 위한 건물 부지매입을 실행하라.” 고 밝혔다.

 

고준일 의원 <세종시 도로교통 안전대책 촉구>

고준일 의원요즘 세월호 사건으로 국민들이 안전불감증에 대해 두려워하고 있는 중에 각종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아 대한민국 전체가 안전불감증에 걸렸다는 사실에 국민들은 더욱 두려워하고 각 시·도마다 안전관리 감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세종시는 지속적으로 인구가 유입되고 있고 예정지역에는 많은 건설현장들이 있어 횡단보도, 사거리, 공사 중인 길목마다 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어린이보호구역내에서의 교통안전문제는 지금보다 더욱 안전관리 감독을 강화해야 하고, 사거리와 차량소통이 많은 곳에 CCTV 설치를 늘려야 한다. 또한, 공사현장감독들이 공사차량 운전자들에게 안전교육을 확실히 할 수 있도록 관리감독을 강화해야 하고, 안전도시위원회를 설치하여 공공시설물에 대한 안전 관리 감독도 강화해야 한다.” 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