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4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기회 개최 세종시의회 2014-08-12 조회수 1380

민선 7기 첫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기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14년도 제1차 정기회가 12일 오후 330분 세종시의회 3층 소회의실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 관계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와 임상전 세종시의회 의장의 환영사와 이춘희 세종시장의 축사, 기념품 전달, 기념 촬영 등 개회식에 이어서 임상전 세종시의회 의장이 전국시도의회의장 가운데 연장자로서 이번 정기회 임시의장을 맡아 간담회와 본회의를 주재하였다.

 

간담회에서는 인사권 독립 및 보좌관제 도입, 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지방4대협의체 임원진 선출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충청북도의회 의장이 제출한2014 오송 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성공개최 지원 결의문과 경상북도의회 의장이 제출한일본 2014방위백서, 독도영유권 주장 규탄 성명서을 채택하였다.

 

한편, 본회의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신임 회장과 임원을 선출할 예정이었으나,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다음 회기에 선출하기로 하였다.

 

임상전 세종시의회 의장은 환영 인사를 통해 민선 7기 첫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기회를 대한민국의 중심에서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세종시에서 개최되어 매우 뜻깊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유급보좌관제 도입을 대해 소극적인 정부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해나가야 하며,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중앙과 지방이 상생하는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자.”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