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22회 세종시의회 임시회 폐회 세종시의회 2014-08-29 조회수 1045

"201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조례안 12, 의견청취안 1건"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상전)2910시 본회의장에서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의 회기로 열린 제2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201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2030 세종시 경관계획 수립 의회의견청취안’, ‘세종시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등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하였다.

 

한편, 2차 본회의에 앞서 이태환 의원, 정준이 의원이 각각 5분 자유발언을 하였다.

 

이태환의원 <아이들의 안전이 우리의 미래>

이태환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신봉초등학교는 세종시에서 유일하게 1번국도변에 학교가 위치해 있지만, 지리적 특성상 1번 국도라는 이유로 어린이보호구역임에도 불구하고 과속방지턱 등의 안전장치 설치에 어려운 점이 많다.” 상대적으로 판단력이 낮은 어린이들이 보행신호가 아닌 차량신호의 황색(예비) 신호를 보고 횡단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횡단보도자동차단기 도입을 제안하며, 시와 교육청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신봉초등학교를 비롯한 세종시 전체 학교에 대한 통학로 안전실태를 점검하여 안전한 통학로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라.” 고 촉구했다.

 

정준이 의원 <세종시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친환경정책 우선 시행>

정준이 의원은 한번 파괴된 환경은 회복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가장 먼저 배려되고 우선시해야 할 정책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종합적인 환경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세종시가 자연환경과 상생하는 생태도시, 미래세대와 공유하는 친환경도시, 자원순환도시, 에너지 자립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쾌적한 생태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생태통로와 생태수로를 구축 국내외 생태도시 평가사업에 자발적으로 참여 환경보전기금을 구축할 수 있는 조례 및 정책 시행 생태놀이터 및 자연환경 연수원 건립과 세종시 환경교육 종합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