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서금택의원 시정질문_조치원읍 원리 소재 연탄공장 정비 필요 세종시의회 2014-11-21 조회수 129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상전)2110시 제24회 제2차 정례회 2차 본회의를 열고, 서금택 의원이 시장 및 관계공무원들이 출석한 가운데 시정 및 교육행정에 관하여 질문을 하였다.

 

서금택 의원세종시는 행정중심복합도시로서 세계적인 명품도시로 건설되는 있는데, 이러한 명품도시의 관문역인 조치원역 인근에 시간당 16, 14만장의 생산설비를 갖춘 연탄공장이 도심 중앙에 위치하여 도시 발전을 크게 저해하고 있으며, 비산먼지 등으로 인한 주민의 생활불편으로 민원이 반복적으로 지속되고 있다.”

 

청춘조치원프로젝트로드맵의 환경문제 개선계획을 보면 2020년까지 정비하겠다고 기술되어 있는데, 이와 같은 계획은 조치원읍민을 무시하는 행정이고, 연탄공장에 대한 정비 의지가 전혀 없는 것으로 보여진다.

 

따라서 조치원읍의 발전과 지역 주민이 쾌적한 생활을 영유하고, 진정한 청춘 조치원 발전을 위하여 연탄공장 정비를 2020년에서 2016년도로 앞당겨 정비해야 하며, 2017년도에는 철도방음벽과 연탄공장 부지에 공원과 주차장 등 생활편익 시설이 설치될 수 있도록 정비계획 변경 등 특단의 처방이 필요하다.” 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