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5년도 상반기 입법고문 고문변호사 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2015-05-11 조회수 1220

"입법·법률 사안의 효율적인 자문으로 의정활동 활성화 기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상전)11103층 소회의실에서 전 의원이 참여한 가운데, 시의원의 조례 입안 및 의안심사 등 원활한 자치입법 활동 능력을 제고하고, 법률적 사안 처리 등 실질적인 입법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수 특강과 함께 입법고문·고문변호사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의정연수와 간담회를 겸한 자리에서 1부에서는 주영진 입법고문(국회예산정책처장)으로부터 제30회 정례회 기간인 616일부터 29일까지 14일간 열릴 예정인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감사에에 대한 기법을 전수받았으며, 이어진 2부에서는 최민수·주영진 입법고문, 배철욱 고문변호사로부터 당면한 지방의회 역량의 강화와 의회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 의안심사·처리 및 입법에 관해서 전문적인 내용을 자문하였다.

 

임상전 의장은 이 자리에서 인사말을 통해 세종시는 출범한 지 2년이 조금 넘어 여러 가지로 의원의 역량과 전문성이 부족하다 고 하면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회의 고유기능인 입법기능을 활성화하고 전문성을 확보해야 한다.” 앞으로 의회의 활발한 입법 활동과 관련된 법률적 해석 등 각종 법률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활동을 부탁드린다.” 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 분야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