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 개최 세종시의회 2015-06-11 조회수 1084

“1-3 종촌동 복컴, 세종호수공원 등 5개 시설에 대한 업무보고 청취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위원장 안찬영, 이하 인수점검 특위)10일 시의회 3층 소회의실에서 특위 의원, 시청 및 행복청, LH 담당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인수점검 특위 위원들은 조수창 균형발전국장으로부터 세종호수공원, 폐기물연료화시설, 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 1-3 생활권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이하 종촌동 복컴), 제천·방축천 등 시 인수 공공시설물 5개소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각 시설물에 대한 인수점검시 문제점을 제기했다.

 

김복렬 위원종촌동 복컴의 도서열람실이 전반적으로 어둡다전체조명기구 중 LED 조명의 비율을 높여 달라고 요청했다.

 

김정봉 위원세종호수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날로 증가하고 있지만, 나무그늘이 없는 등 시민 휴식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파고라 등을 설치해 시민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라고 지적했다.

 

윤형권 위원세종호수공원에서 폴리염화알루미늄을 지속적이고 과다하게 사용하면 금강으로 유입되어 환경 피해가 우려된다전문가로부터 수질환경과 수질관리방안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장승업 위원세종호수공원의 나무식재와 관련하여 토질을 확인하여 식재 적정여부를 확인하고, 생착에 좋은 수종으로 식재해 줄 것을 요구했다.

 

정준이 위원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은 현재 하나의 관로로 운영되고 있어 심한 악취가 발생하고 있다추후 타 생활권에 설계되는 집하장 시설은 2개의 관로시스템 도입을 검토하라고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안찬영 위원장종촌동 복컴의 외부 계단 높낮이가 일정치 않고, 마감선이 안맞는 부분이 존재하는 등 계단시공의 구조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고 지적하면서 재시공을 주문했다.

 

더불어 안찬영 위원장과 윤형권 위원은 체육관 바닥재를 장판으로 설계변경한 사유를 물으면서 습기가 많은 지하에 체육관이 배치되어 계속 문제점이 대두되고 있다당초에 체육관 공간에 대한 재배치가 검토되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한편, 안찬영 위원장과 정준이 부위원장 등 총 6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인수점검 특위는 지난 63일 제1차 회의를 열어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고, 운영계획을 채택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내년 1231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