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위 현장방문 세종시의회 2015-06-12 조회수 1159

“1-3생활권 종촌동 복합커뮤니티 센터 집중점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위원장 안찬영, 이하 인수점검 특위) 위원과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은 12일 오후 31-3생활권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이하 종촌동 복컴)를 방문해 하자 조치 이행사항을 점검하였다.

 

이날 위원들은 종촌동 복컴 출입구부터 계단 등 외부시설부터 문화의 집, 체육관 등 내부시설을 둘러보면서 “2층 주현관 앞 보도블럭이 역구배가 되어서 비가 많이 올 때 빗물이 건물안으로 들어올 가능성 이 있고, 외부계단의 높낮이가 달라 보행시 안전사고가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내부시설을 점검하면서 계단 난간대가 확실히 고정되어 있지 않아 많이 흔들려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고, 4층에 위치한 문화의 집 내부 바닥재가 많이 들떠 있는 등 바닥시공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고 말했다.

 

특히, 안찬영 위원장지하에 위치한 체육관은 바닥에서 2m정도가 지하수위 라며 바닥 터파기 공사에서 확인이 되었으면 내부와 외부 모두 방수공사를 했어야 했다 고 강조했으며, 지하에 있는 펌핑시설을 직접 확인하면서 지금도 계속 지하수가 유입되고 있는데, 습기가 많은 체육관 바닥은 마루로 설치했어야 했다 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