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 "2일차 행정사무감사" 실시 세종시의회 2016-06-27 조회수 1075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 2일차 행정사무감사 실시_2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영송) 지난 24일 교육행정국 소관사항에 대하여 "2016년도 2일차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위원별 감사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박영송) M9 부지에 대한 토지 용도변경이 되지 않아 향후 M9 부지 학교신설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책을 조기에 마련토록 하였다.또한 학교 신설 등기업무 소홀과 교육청 금고 약정사업을 사전에 공시하도록 농협에 조치하고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해 달라고 요구하였다.

 

(이태환) 각 학교에 설치되어 있는 50만 화소 이하 등 저화질 CCTV 로는 기능면에서 식별이 어려워 교체를 요구하는 한편 교육청 시설관리직의 전보 개선 방안 마련과 관내 학교 기숙사 시설 노후화 등 문제점 등에 대한 관리에 철저를 촉구하였다.

 

(김선무) 개교된 지 얼마되지 않은 신설학교에 누수가 발생하는 등 잦은 문제점에 대하여 지적하면서 향후 공사 감독 소홀 등으로 인한 잦은 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사 관리 감독에 철저를 요구하였다.

 

(윤형권) 요즘 우레탄 트랙에 대한 유해물질 발생에 대한 우려가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인조잔디 유지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주실 것을 요구하였으며, 성남고 대성학원 수익용 기본재산이 많음에도 법정부담금을 전액 납부하지 않는 문제에 대해 성남고 법정부담금 납부 대책 방안 마련을 촉구하였다.

 

(이경대) 저소득층 자녀 정보화 지원 사업 중 컴퓨터 보급에 관하여 2014년부터 지금까지 보급된 pc에 대하여 수리조치가 단 한건도 이루어지지 않은데 대하여 문제점을 지적하며, 향후 수리 요청과 수리 조치에 대한 홍보차기 예산에 반영 대책을 마련하도록 촉구하였다.

 

(이충열) 교원과 교육청공무원 그리고 학부형, 학생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합리적인 인사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인사시스템 개선과 각종 교육을 통하여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주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