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전국지역신문협회 선정 김원식, 이경대 의원 의정대상 수상 세종시의회 2016-06-29 조회수 1066

전국지역신문협회 선정 김원식, 이경대 의원 의정대상 수상_1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원식, 이경대 의원은 전국지역신문협회(이하 전신협)로부터 광역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29일 오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전국지역신문협회 및 수상자와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국지역신문협회에 따르면 “김원식 의원은 2대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건설행정분야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항상 시민 편리를 위한 대안을 제시하고, 특히 구도심 조치원읍과 신도심간의 균형 발전에 앞장서 왔으며, 또한 활발한 연구모임을 통해 세종형 자치모델 제시 등 일하는 광역의회상 구현에 모범적인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경대 의원은 세종시 출범이전 행정도시 원안사수에 앞장서는 등 역사적인 세종시 출범에 기여하였으며, 신도시 지역과 읍면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두 지역간의 편리한 대중교통체계를 구축하고, 수도권 전철추진 관련 사업에 소정·전동역 정차를 위한 기반 조성에 노력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 점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전했다.

 

이날 김원식 의원은이 상은 저 개인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 세종시의회 전체에게 주는 상이며, 지역언론과 함께 상생하며 민심을 살피는 생활자치의 길에 더욱 매진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하였고,

이경대 의원은돌아온 여정에 비추어볼 때 저에겐 과분한 상이지만, 세종시의회 의원님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하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층 더 무거운 사명감을 갖고 앞으로 지역 언론인과 시민여러분의 편에서 현장의정에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수여하는 의정대상은 창립 제13주년 「지역신문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행사의 일환으로 국회의원과 지방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공무원 등 지역발전을 위해 각 분야의 공을 세운 유공자를 대상으로 매년 수여하고 있는 전국단위 행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