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예결위원장 정준이 의원 선출 세종시의회 2016-07-19 조회수 1564

세종시의회, 예결위원장 정준이 의원 선출_1

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9() 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위원장에 정준이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을 부위원장에 김선무 의원(새누리당/연서전동면)을 각각 선출하고, 시청 및 교육청 소관 2015 회계연도 결산안을 심의의결하였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정준이 의원은 연기군자원활동센터장, 연기군여성단체협의회장, 세종시자연보호협의회 수석 부회장등을 거쳐 지난 2014년도에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로 제2대 세종시의회에 입성한 바 있다.

 

정준이 위원장은예결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의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시민의 세금이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위원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또한 예산이 공정하게 편성집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 시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선무 의원은예결위원들과 함께 예산·결산 심사가 원만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시장과 교육감이 제출한 2015 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안과 교육비특별회계 결산안 등을 상임위원회별 예비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심도 있는 심사를 마친 후 원안대로 가결하였다.

 

아울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은불용액이 발생되어 꼭 필요한 예산이 사장되는 일이 없도록 예산편성과 집행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집행부에

요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