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활동 재개 의정담당관(공보담당) 2016-09-08 조회수 1278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활동 재개_1

전문가 자문단 구성, 2016년 업무보고 청취, 1-1생활권 복컴 현장방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위원장 안찬영)에서는 97일 시의회 3층 소회의실에서 특별위원회 위원, 세종시 소관 국·과장과 LH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제7차 회의를 개최하고, 이어서 1-1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 현장방문을 실시하였다.

 

회의에 앞서 공공시설물 인수 점검을 위해 건축시설분야 등 전문가 4명을 위촉한 후, 조수창 균형발전국장으로부터 2016년 공공시설물 인수관련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질의·답변을 실시하였다.

회의를 마치고 인수점검특별위원들은 1-1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 현장을 방문하여 시설현황 청취와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였다.

 

정준이 부위원장은 "신도시 공원 내 바닥분수내 퇴적토 등을 수시로 준설하여 수질관리가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고 주문하였으며, "시청에서는 복합커뮤니티센터 점검 시 관련부서가 상호 협조하여 점검을 할 필요가 있다." 지적하였다.

 

안찬영 위원장은 "올해는 작년같이 인수시설물이 많지는 않지만 내년부터는 좀 많아질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우리 위원회에서는 문제가 있는 것은 지적하고 문제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수시로 수정보완을 요청 할 예정이다."고 하였으며

 

또한 "현재 복합커뮤니티센터 바닥마감이 완료된 상태에서 공사로 인한 파손 등이 우려되므로 충격흡수재 등 보호시설을 실치해야 한다." 고 당부하였다.

마지막으로 "우리 특별위원회에서는 전문가 자문단이 구성된 만큼 충분한 사전 검토가 될 수 있도록 관련 도면 등 자료를 제공하여 줄 것을 요구하였고, 복합커뮤니티센터 준공 전에 다시 한번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면서 일정을 모두 마무리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