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세종시의회 「청춘발전소」 연구모임 제4차 간담회 열어
의정담당관(공보담당) 2016-09-09 조회수 1402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br> 세종시의회 「청춘발전소」 연구모임 제4차 간담회 열어_2

 

   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 청춘발전소 연구모임(대표 이태환 의원)8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회의실에서 제4차 간담회를 갖고 회원들간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 청춘발전소 : 세종시의회 연구모임단체로, 청년일자리 창출 및 문화사업 발굴을 위해 회원 7(시의원 3, 관내대학 학생회장 3, 시 공무원 1)으로 구성 금년 3.29.발족

 

이날 간담회에서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지원본부장으로부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업무현황을 청취하였고,

 

이어 세종시 청년일자리 창출 방안과, 관내 대학생들과 연계할 수 있는 문화사업 발굴 등에 대한 회원 간 열띤 토론을 벌였다.

 

청춘발전소 연구모임에서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기업 채용정보와 기업현황 등의 취업관련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고

- 또한, 대학생들이 공연, 전시행사 등 문화행사에서 여러 분야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줄 것을 시에 주문했다.

 

이어서 간담회에 참석한 이충열 의원은 우리시 취업여건이 좋지 않은 것에 대해 시의원으로서 반성하고 있다며, "대학생들이 우리시에서 정착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함께 만들자고"고 말했다.

- 박영송의원은 세종시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일자리 문제에 대해서는 많은 소통이 필요하며 같이 고민해 달라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이태환 대표의원은 "「청춘발전소연구모임에서 청년일자리 창출과 지역문화 발굴을 위해 작은 것이라도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