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청춘조치원 프로젝트 내실을 기해야 」 등 시정 및 교육행정 질문 세종시의회 2016-11-15 조회수 1017

「청춘조치원 프로젝트 내실을 기해야 」 등 시정 및 교육행정 질문_1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15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40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임상전 의원은 시정 및 교육행정 질문을 통해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임상전 의원은 시의 역점 추진시책인 청춘조치원 프로젝트가 총 37개 사업 중 일부 사업만이 완료단계이며 나머지 부분은 사업추진이 부진한 형편이다.”고 지적하면서 시의회, 경찰서, 우체국 등 잔여 기관들마저 신도심으로 이전하게 될 것 예정인 바 이에 조치원 주민과 자영업자, 시장상인들의 민심이 동요하고 있다.”고 우려하였다.

이에 임상전 의원은 청춘조치원 프로젝트 중 미진한 사업에 대한 예산집행과 추진계획 동 사업에 투입한 20여명의 공무원 감축계획 여타 면 지역의 발전계획 등에 대하여 질문하였다.

 

세종역 설치 추진에 따른 논란 해명 촉구>

이어서 임상전 의원은 이춘희 시장이 시장 후보시절 타당성 검토결과 포기했던 KTX 세종역 설치 사업에 대하여 최근 입장을 바꾸어 주변 충북 인근 지자체와 마찰을 빚어 가면서 까지 추진하려는 것에 대하여 우려하면서, 정치적 논리로 접근하려는 것은 아닌지 질문하였다.

 

<세종 과학예술 영재학교 관련 논란 해명 촉구>

뒤이어 임상전 의원은 지난 2014년에 발생한 과학예술 영재학교장 박모씨의 학교 경영계획서 표절의혹 관련 논란에 대하여 구체적인 해명을 요구하였다. 또한 새로 부임한 과학예술 영재학교장이 추진한 글로벌 프런티어 사업에 대하여 미숙한 학사행정으로 발생한 학부모들의 민원사태를 설명하고 이에 대하여도 해명을 요구하였다.

 

<마을교육 공동체 사업 추진 철저>

임상전 의원은 최근 지역사회와 학교가 공동으로 학생들의 배움터를 이끌어나가기 위해 추진한 마을교육 공동체 사업이 공교육의 틀을 무시한 채 사교육의 영역으로 왜곡되어 가고 있는 점을 지적하고 이에대한 구체적인 개선방안 있는지 따저 물었다.

 

<금호중학교 특성화 학교 지정관련 논란 해명 촉구>

끝으로 임상전 의원은 금호중학교의 이전 재배치 및 기존 금호중학교 부지에 제2 특성화고 설립 절차와 관련하여 현재 금호중 이전재배치 확정고시 행정처분 취소 청구소송이 대전지방법원에 제출되었음에도 내년도 예산에 제2 특성화고 설립예산 32억원을 계상한 것이 관련 규정상에 문제가 없는 것인지 구체적인 해명을 요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