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육위원회」 조례안 심사 및 2016년 주요업무 추진 실적 청취 세종시의회 2016-11-23 조회수 1296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육위원회」 조례안 심사 및 2016년 주요업무 추진 실적 청취_2

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 교육위원회(위원장 이태환) 21일과 22일 양일간 제40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정례회 기간 중 교육위원회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조례안, 교육감 제출 조례안과 동의안을 심사하고 교육청으로부터 2016년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하였다.

 

 

21일 교육위원회에서 윤형권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관리 조례안과 교육감이 제출한 조례안 7, 동의안 2건을 심도 있게 심사한 후 원안 가결하였다.

22일에는 교육청으로부터 2016년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한 후 위원들은 주요업무 미진사항에 대한 철저한 추진을 당부하였다.

 

이태환 위원장은 고등학교 영양교사 배치 기준 질의 및 학교급식 관련 사전 감사 시행 여부와 감사 처분에 대한 질의, 옥외광고를 통한 세종교육 장점 홍보 방안을 질의하였으며,

 

이충열 부위원장은 교명선정 갈등 등으로 신구도심간, 계층간, 이주민과 원주민간 갈등 유발, 홍보업무예산 등이 계획대로 추진되지 않고 연말에 집중되는 문제점을 지적하였다.

 

박영송 위원은 현장체험학습 관련 안전요원 배치시 시청과 협의하여 응급상황 대처 능력이 뛰어난 소방관을 배치할 수 있도록 당부하는 한편, 내년 입주예정 2생활권 학교 배치 현황 및 학생수용계획을 질의하면서 철저한 추진을 주문하였다.

 

임상전 위원은 과학예술영재학교 전임 학교장에 대한 사안 등이 원만히 종결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감사 당부와 함께 교육청 업무의 대외적인 홍보보다 내실 있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안찬영 위원은 지역코디네이터를 활용하여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 기존 학교, 학원 주체의 부모세대의 한계를 넘어 사교육을 줄이는 등 교육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추진을 당부하였다.

 

윤형권 위원은 지방공무원 특별휴가 관련 휴가일수에 대한 충분한 의견 수렴과 휴식여건 보장을 당부하는 한편, M9학교부지 매입관련 중앙투융자심사 부결 시 대책을 질의하였다.

 

 

이날 심사된 조례안 및 동의안은 24일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되며, 오는 125일부터 8일까지는 2017년도 예산안 및 2016년도 2차 추경예산안에 대한 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