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국정교과서 폐기 촉구 성명서 발표 세종시의회 2016-12-26 조회수 982

국정교과서 폐기 촉구 성명서 발표_2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태환)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 4(이태환, 박영송, 안찬영, 윤형권)26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정문 앞에서 서울시의회,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공동으로 시대착오적인 역사교과서 국정화 정책을 조속히 폐기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성명서를 교육부에 전달했다.

 

이태환 교육위원장은 "성명서 발표를 통해 국정교과서는 정치적 목적으로 기획된 교과서로 최순실 국정농단과 무관하지 않으며, 독재시대의 유산을 학생들에게 세뇌시키고자 하는 파렴치한 의도가 숨어 있다"고 말했다.

또한,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이 의결되어 직무가 정지된 상태에서 역사교육의 국정화를 강행하여 국민의 역사의식을 흐리게 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하였다.

 

세종, 서울, 경기 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황교안 총리와 이준식 장관에게 즉시 역사·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정책을 폐기할 것을 요구하고, 박영수 특검에게 정부의 국정교과서 정책 감행에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의 국정농단 전횡 개입여부를 수사할 것과 국정교과서 집필진의 석고대죄, 이들을 보호한 교육부 장관의 즉각 사퇴를 강력히 촉구하였다.